드벌 패트릭 전 주지사 2020 대선 출마 고심
민주당 후보 불확실성 큰 이유
블룸버그 전 뉴욕 시장도 출마설
보스톤코리아  2019-11-14, 19:56:51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준비하기에는 시기적으로 늦은 편이지만 민주당 대통령 후보군의 불확실성 때문에 패트릭 전 주지사가 대통령 출마를 고려하고 있다는 것이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도 가까운 친구 사이로 알려져 있는 패트릭 전 주지사는 이미 올해 초에 2020년 대통령 선거에 나올 생각이 없다는 입장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그리나 패트릭 전 주지사가 대통령 선거 불출마 의사를 밝힌 이후에도 민주당 지도부와 민주당 지지자들은 선거 캠페인과 관련하여 패트릭 전 주지사와 끊임없이 접촉을 해왔다.

특히 올해 여름에 패트릭 전 주지사의 친구와 지지자들을 중심으로 대통령 선거 캠프를 꾸리자는 논의가 있었으나 현실화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들어 선거 출마에 대한 논의가 더욱 깊어지고 있다고 패트릭 전 주지사의 최측근이 전했다.  

패트릭 전 주지사는 아직 대통령 선거 출마 여부를 최종 결정 짓지는 않은 상태다. 그러나 일부 주에서 민주당 경선 마감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패트릭 전 주지사는 대선 출마 여부를 빠르게 결정 지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와 주 민주당 전당 대회까지는 불과 3개월이 채 남지 않았다.

뒤늦게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한 소식이 흘러 나오는 인물은 패트릭 전 주지사가 두 번째이다. 뉴욕 시장을 지냈던 마이클 블룸버그 역시 최근 들어 2020년 대통령 선거에 출마할 것이라는 뉴스가 전해지고 있다. 블룸버그 전 시장은 수일 내로 최종 결정을 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패트릭 전 주지사와 블룸버그 전 시장 등 민주당 유력 인사들의 대통령 출마 소식이 전해지는 것은 현재 민주당 대통령 후보들이 도널드 트럼프 현 대통령과 맞붙어 이길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5세 유치원생 학교에서 코카인 흡입 2019.11.21
매사추세츠 주에서 5세 소년이 강력한 마약 중 하나인 코카인을 학교에 가지고 와서 삼키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이 소년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건강에는 이상이..
MA주 독거 노인 경제적 불확실성 높아 2019.11.21
매사추세츠 주 경제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노년층의 경제 사정은 그리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매사추세츠 주의 노인들은 미국 내에..
드벌 패트릭 전 주지사 2020 대선 출마 고심 2019.11.14
드벌 패트릭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가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준비하기에는 시기적으로 늦은 편이지만..
프렌들리 생산 및 유통 회사 파산 2019.11.14
= 프렌들리 아이스크림의 제조와 소매 유통을 해왔던 딘 푸드(Dean Foods)가 지난 12일 파산을 신청했다. 딘 푸드는 프렌들리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모든 자..
운전면허증에 성별 중립적인 옵션 가능 2019.11.14
이제부터 매사추세츠 주민들은 운전면허증의 성별란에서 남성과 여성이 아닌 다른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런 변화는 차량등록국(RMV)의 시스템이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