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 비닐 봉지 금지 법안 추진 중
빠르면 올해 8월부터 시행될 수도
비닐 봉지 대신 종이 봉투 구입해야
보스톤코리아  2019-04-04, 20:15:40 
비닐 봉지 사용 금지 법안이 통과된다면 오는 8월 1일부터 가게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무료로 제공되는 비닐 봉지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된다
비닐 봉지 사용 금지 법안이 통과된다면 오는 8월 1일부터 가게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무료로 제공되는 비닐 봉지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된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주 의회에서 1회용 비닐 봉지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 중이다. 이미 매사추세츠 주의 일부 타운이나 시에서 자체적으로 비닐 봉지 사용을 제한하는 곳이 있지만 주 의회에서 법안이 통과되면 매사추세츠 주 전체에 적용된다.

비닐 봉지 사용 금지 법안이 통과된다면 오는 8월 1일부터 가게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무료로 제공되는 비닐 봉지는 더 이상 볼 수 없게 된다. 대신에 손님이 원할 경우 비닐 봉지가 아닌 종이 봉지를 10센트에 구입할 수 있다. 아니면 조금 더 비싼 가격에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용 가방을 구입해야 한다.

매사추세츠 주 의회에서는 공청회를 열고 주민들의 의견과 여러 단체의 입장을 들을 예정이다. 의회 산하 환경부, 천연자원부, 농림부 등이 공청회에 참여한다.

비닐 봉지는 재활용되기 어렵기 때문에 환경 문제를 일으킨다는 지적이 계속 있어왔다. 주 정부의 자료에 의하면 매사추세츠 주에서 사용되는 비닐 봉지의 약 5%만이 재활용되고 있다.

미국 내에서는 캘리포니아 주가 처음으로 비닐 봉지 사용을 제한하였다. 캘리포니아에서는 비닐 봉지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이 2016년에 승인되었다.

뉴욕 주에서는 최근 예산 협상 과정에서 비닐 봉지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이 통과되었다. 뉴욕에서는 2020년 3월 1일부터 비닐 봉지를 사용할 수 없으며 5센트를 지불하고 종이 봉지를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진다.

미국 북동 지역에 위치한 주에서 최근 비닐 봉지를 추방하는 움직임이 활발하게 일고 있다. 버몬트 상원은 지난 주에 1회용 비닐 봉지 사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으며, 커네티컷, 메인, 뉴햄프셔, 로드 아일랜드 등에서 비슷한 법안이 의회에서 논의 중이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워렌 의원 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율 3위 2019.04.11
일찌감치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엘리자베스 워렌 연방 상원 의원이 아직 매사추세츠 주에서조차 큰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워렌 의..
마리화나 아이스크림 제조 허가 2019.04.11
매사추세츠 서부에 위치한 프래밍험에서 마리화나 성분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의 제조를 허가했다. 홍콩과 시카고에서 성공한 쉐프 데이빗 유세프자데흐가 운영하는 아이스 크..
MA주 의원들 교통 요금 인상 연기 요청 2019.04.11
매사추세츠 주 의원들이 교통부에 대중 교통 요금 인상을 연기해 줄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30명의 주 의원들은 예정되어 있는 MBTA 요금 인상을 토빈 브릿지 공..
1회용 비닐 봉지 금지 법안 추진 중 2019.04.04
매사추세츠 주 의회에서 1회용 비닐 봉지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 중이다. 이미 매사추세츠 주의 일부 타운이나 시에서 자체적으로 비닐 봉지 사용을 제..
MA주 다리 500여개 구조적 결함 2019.04.04
최근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다리 중 4,768개가 보수 공사가 필요하며, 약 500개 다리는 가장 심각한 수준인 “구조적 결함이 있는(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