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화당, ACA 보조금 대신 각 가정에 직접 지원안 제시
셧다운 돌파구 모색… 보험사 아닌 국민에게 직접 지급 구상
??????  2025-11-09, 16:54:56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연방정부 셧다운이 39일째 이어지는 가운데 공화당이 오바마케어(ACA) 보조금 연장 대신 각 가정에 직접 현금을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하면서 협상 교착이 풀릴 가능성이 열리고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9일 보도에 따르면 공화당 상원의원들은 기존의 1년짜리 ACA 보조금 연장 대신, 정부 자금을 보험사에 지급하지 않고 각 가정의 ‘탄력적 지출계좌(FSA)’에 넣어 의료비나 공제액을 스스로 충당하게 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상원 보건위원장 빌 캐시디 의원(루이지애나)은 “보험사가 아닌 환자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도 “보험사로 가는 세금을 국민에게 직접 주어 원하는 건강보험을 사게 하자”고 SNS에 올려 이 아이디어를 지지했다. 이에 릭 스콧 상원의원(플로리다)은 “즉시 법안을 작성 중”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ACA 확대 보조금의 1년 연장을 요구하고 있지만 공화당은 보험사 지원 대신 국민 직접 지원안을 통해 협상 타결을 시도하고 있다. 다만 민주당 일각에서는 “저소득층의 보험 가입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며 우려를 표했다.

존 튠 상원 원내대표(공화)는 “이르면 일요일에도 표결이 가능하다”며 합의 가능성을 내비쳤다. 셧다운 장기화로 공항 혼잡과 식품 보조(SNAP) 지급 지연이 이어지면서 여야 모두 타협 압박이 커지고 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항소법원, '저소득층 식대 전액 지급' 결정 유지…트럼프 패소 2025.11.10
미국 연방 항소법원이 연방정부 셧다운(일부 기능 정지) 장기화로 저소득층 식비 지원금을 일부만 집행하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계획에 또다시 제동을 걸었다.9..
유매스 앰허스트 학생 대부분 거주 대형 신축 아파트 3일째 불타 2025.11.09
매사추세츠 앰허스트(Amherst) 타운에 위치한 대형 아파트 올림피아 플레이스가 7일 금요일부터 발생한 화재로 전소됐다. 대부분 유매스 앰허스트 학생들(UMas..
공화당, ACA 보조금 대신 각 가정에 직접 지원안 제시 2025.11.09
연방정부 셧다운이 39일째 이어지는 가운데 공화당이 오바마케어(ACA) 보조금 연장 대신 각 가정에 직접 현금을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하면서 협상 교착이 풀릴 가능..
AI 거품론에…나스닥, '해방의 날' 이후 7개월 만에 최악 한주 2025.11.09
인공지능(AI) 업종 주식 고평가 우려에 지난주 미국 증시에서 나스닥 종합지수가 7개월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8일(현지시간) 미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
트럼프, '관세' 여론전…"1인당 최소 2천불 배당금 지급" 2025.11.09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미 연방대법원을 향해 자신의 관세 정책 정당성을 거듭 주장했다.트럼프 대통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