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오바마케어 보조금 ‘1년 연장’ 역제안…공화당 정부부터 열라며 거부
셧다운 한 달 넘어…공화당, 협상은 가능하나 결과 보장 못한다는 입장 고수
??????  2025-11-07, 18:35:32 
척 슈머 민주당 원내대표
척 슈머 민주당 원내대표
(보스톤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연방정부 셧다운이 한 달째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이 기존의 오바마케어(ACA) 보조금 영구 연장 요구에서 한발 물러나 1년 연장안을 제시했다. 그러나 공화당은 이를 비현실적 제안이라며 즉각 거부했다.

척 슈머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는 ACA 확대 보조금을 1년간 연장하고 초당적 위원회를 구성해 제도 개편안을 논의하자는 새 협상안을 내놨다. 하지만 존 튠 상원 공화당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압박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제안은 처음부터 논의 불가(nonstarter)”라고 일축했다.

공화당은 셧다운을 끝내야만 ACA 보조금 문제를 표결에 부칠 수 있으며, 협상은 가능하더라도 결과를 보장할 수는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튠 원내대표는 정부 재개 후 보조금 문제를 논의할 수 있지만 어떤 결과도 확실치 않다고 강조했다.

현재 뉴햄프셔의 잔 샤힌, 매기 핫산, 메인의 앵거스 킹 의원 등 중도 성향 의원들이 물밑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 민주당 내부에서도 장기화된 셧다운이 경제에 부담을 주고 있다며 조속한 타협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하원에서는 하킴 제프리스 민주당 원내대표가 1년 연장안을 합리적이고 성의 있는 제안이라며 지지 입장을 밝혔다. 반면 마이크 존슨 공화당 하원의장은 아직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셧다운 장기화로 연방 공무원 급여 지연과 항공 운항 차질이 현실화되는 가운데, 상원은 주말에도 협상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이번 민주당의 역제안이 교착 국면을 풀 실마리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혐오발언 일삼는 27세 극우 인플루언서 부상에 美보수진영 내분 2025.11.08
혐오 발언으로 소셜미디어에서 퇴출당했다가 활동을 재개한 미국의 반유대 백인우월주의자 닉 푸엔테스(27)를 두고 미국 보수 진영이 내분을 거듭하고 있다.푸엔테스는..
대법, 저소득층 식비 전액보조프로그램(SNAP) 지급 판결 일단 제동 2025.11.08
미국 연방대법원이 연방정부 기능 일부가 멈춘 '셧다운' 상황에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에 저소득층 식비 보조금(SNAP)을 전액 지급하도록 명령한 하..
민주당, 오바마케어 보조금 ‘1년 연장’ 역제안…공화당 정부부터 열라며 거부 2025.11.07
연방정부 셧다운이 한 달째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이 기존의 오바마케어(ACA) 보조금 영구 연장 요구에서 한발 물러나 1년 연장안을 제시했다. 그러나 공화당은..
뉴욕증시, 투심 녹인 셧다운 타협안…혼조 마감 2025.11.07
(뉴욕=연합뉴스) 진정호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증시의 3대 주가지수가 혼조로 마감했다.'인공지능(AI) 거품론'이 여전히 불안 요소로 작용한 ..
그래미, K팝 대거 지명에 美언론 "드디어 인정…놀랍지 않아" 2025.11.07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7일(현지시간) 미국 대중음악계 최고 권위를 지닌 그래미 시상식 주요 부문 후보로 K팝(이하 케이팝) 장르가 대거 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