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이어 美포드도 아마존과 제휴…중고차 온라인 판매
대형 제조사중 두번째…신차판매 현대차와 달리 인증 중고차만
??????  2025-11-17, 10:52:37 
포드 딜러 매장에 전시된 인증 중고차
포드 딜러 매장에 전시된 인증 중고차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가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에서 소비자가 자사 인증 중고차(Certified Used car)를 직접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현지시간) 밝혔다.

포드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아마존의 자동차 판매 포털인 '아마존 오토'에서 미국 각지의 포드 딜러사들이 보유한 포드 공식 인증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포드 인증 중고차 부문의 웬디 레인 선임 매니저는 "이 프로그램은 포드 인증 차량의 신뢰와 품질을 아마존의 익숙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과 결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판매 대상이 중고차에 한정되긴 했지만 대형 자동차 제조사 중 아마존을 공식 판매 채널로 활용하기로 한 것은 현대차에 이어 포드가 두 번째다.

현대차는 대형 제조사 중 최초로 아마존과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 초부터 고객들이 아마존 오토에서 신차를 구매할 수 있게 한 바 있다.

포드의 아마존 판매채널 참여는 카맥스, 카바나 등 온라인 중고차 매매 플랫폼이 부상하면서 소비자들이 힘든 가격 흥정 과정 없이 쉽고 빠르게 중고차를 구입하기를 선호하는 흐름을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포드와 현대차 모두 제조사가 직접 아마존을 판매 채널로 활용하는 방식이 아닌 기존 딜러사들이 판매자 주체로 참여하는 방식을 택했다.

테슬라의 경우 딜러사 중개 없이 직접 온라인으로 고객에 차량을 판매하는 방식을 택하고 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럼프 "엡스타인은 민주당 문제…파일공개법 통과시 서명할것" 2025.11.17
(워싱턴=연합뉴스) 이유미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미성년자 성착취범 고(故) 제프리 엡스타인 문건 공개를 촉구하는 법안이 의회를..
넘어질 때 무심코 짚은 손목이 골절, 다른 부위 골절 가능성 '급증' 2025.11.17
손목 골절의 경험이 있다면 10년이내 척추 및 고관절 골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50세 이상에서는 손목 골절이 발생하면 골밀도 검사가 필수이다. 이번 주 휴람..
현대차 이어 美포드도 아마존과 제휴…중고차 온라인 판매 2025.11.17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가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에서 소비자가 자사 인증 중고차(Certified Used ca..
"에너지는 공동부담?"…美데이터센터 밀집 州 전기요금 15%↑ 2025.11.16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권영전 특파원 = 인공지능(AI) 관련 수요 확대로 우후죽순처럼 생긴 데이터센터 때문에 미국 일부 주에서 전기요금이 최대 15% 이상 오..
그린 의원 "트럼프의 '배신자' 낙인, 내 생명 위협할수도" 2025.11.16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한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의회내 핵심 측근이었던 공화당 소속 연방 하원의원이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최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