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는 약' 뜻밖의 효과?…육류업체들 수익 쑥
??????  2025-05-16, 11:23:46 
기사와 상관없는 자료사진입니다.
기사와 상관없는 자료사진입니다.
(서울=연합뉴스) 문관현 기자 = 미국에서 '살 빼는 약'이 인기를 끌면서 육류업체 등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는 해석이 나왔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세계 최대 육류 공급업체인 JBS의 지우베르투 토마조니 최고경영자(CEO)는 뉴욕에서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GLP-1 계열 약을 쓰는 사람들이 식단에 단백질을 더 많이 추가해 닭고기와 소고기에 대한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비만·당뇨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 계열 약으로는 위고비, 오젬픽, 마운자로 등이 있다.

토마조니 CEO는 GLP-1 계열 치료제를 쓰는 소비자들이 근육량을 잃지 않으려고 단백질 섭취를 늘릴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진 GLP-1 계열 비만 치료제가 인기를 끄는 가운데 이러한 치료제를 처방받은 소비자들이 식료품 지출을 줄이면서 식품·음료업체들이 직격탄을 맞았다는 분석도 있다.

블룸버그는 그러나 일부 식음료 부문은 뜻밖의 수혜를 볼 수 있다고 봤다.

다논은 비만 치료 열풍으로 인해 미국에서 고단백 저칼로리 요거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고 밝혔다.

JBS를 포함한 육류업체들은 닭고기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수익이 급증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럼프, 스위프트에 뒤끝…"내가 싫다고 말한 뒤 '핫'하지 않아" 2025.05.16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자신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록스타 브루스 스프링스틴과 지난 대선에서 민주당 후보를 지지..
하버드 스퀘어 인근서 성폭행 사건 발생…케임브리지 경찰 수사 중 2025.05.16
케임브리지 경찰국(CPD)은 5월 15일(목) 밤 하버드 스퀘어 인근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16일 아침 발표했다.경찰의 이메일 경고에 따르..
'살 빼는 약' 뜻밖의 효과?…육류업체들 수익 쑥 2025.05.16
미국에서 '살 빼는 약'이 인기를 끌면서 육류업체 등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는 해석이 나왔다.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세계 최대 육류..
트럼프 3대정책 직격탄… 매사추세츠 경제, 침체 위기에 2025.05.15
트럼프 정부의 관세인상, NIH 보조금 삭감, 이민 단속 등의 정책으로 매사추세츠 경제가 심각한 침체 위기에 놓인 것으로 분석됐다. 보스턴대학(BU) BU 퀘스트..
미쉐린 가이드, 보스톤 상륙… 평가단 식당 방문 중 2025.05.15
세계 미식가들이 선호하는 미쉐린(미슐랭) 가이드가 드디어 보스톤에 상륙한다.관광 및 컨벤션 유치 기관으로 관광청에 해당하는 미트보스톤(Meet Boston)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