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턴 강제수사 전 트럼프, 우크라 평화중재 비판에 짜증"
일부 지명직 '형사사법제도로 공격하자' 대놓고 얘기
보복수사 아니냐 뒷말…트럼프, 아무것도 모른다고 일축
??????  2025-08-23, 10:42:13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왼쪽)과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존 볼턴 전 백악관 안보보좌관에 대한 강제수사가 비판에 대한 정치적 보복이 아니냐는 의심의 목소리가 나온다.

그런 상황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볼턴 전 보좌관의 발언에 실제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는 보도가 나왔다.

22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측근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자신의 우크라이나 평화중재 시도에 대한 볼턴 전 보좌관의 비판에 짜증을 냈다고 사적으로 얘기했다.

볼턴 전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독재자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관계를 증진하는 데 집중하다가 조종당할 수 있다며 언론 매체를 통해 두 정상의 관계를 경멸적 어투로 비판해왔다.

익명을 요청한 한 측근은 트럼프 대통령이 언론 보도를 아주 즐긴다며 "하루 종일 그런 걸 보고 있다"고 말했다.

WP는 트럼프 대통령과 일부 고위 지명직 관리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공표된 정적들을 공격하는 데 형사 사법제도를 이용하는 방안을 대놓고 얘기해왔다고 전했다.

이 같은 정황은 연방수사국(FBI)이 볼턴 전 보좌관에 압수수색 등 강제수사를 시작한 시점과 연계돼 정적을 겨냥한 보복이 아니냐는 의심을 더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초 취임 직후 볼턴 전 보좌관의 보안 허가를 취소하고, 그에 대한 정부의 경호도 중단시켰으나, 최근까지 한동안 그를 직접 비판의 대상으로 삼지는 않았다.

하지만 푸틴 대통령과의 알래스카 정상회담을 앞둔 지난 12일 볼턴 전 보좌관이 언론 인터뷰를 통해 "푸틴은 이미 승리했다"고 발언하는 등 비판 목소리를 내자 태도가 돌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보도가 나온 직후 자신이 소유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매우 불공정한 언론이 작동하고 있다"며 "해고된 패배자들과 존 볼턴 같은 멍청이들의 발언을 끊임없이 인용한다"고 비난했다.

이어 며칠 뒤 SNS 게시물에서는 종전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는 '어리석은 사람들' 중 하나로 볼턴 전 보좌관을 지목하기도 했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볼턴 전 보좌관에 대한 압수수색이 이뤄진 것과 관련해 "아무것도 모른다"고 자신과의 관련성을 부인했다.

백악관 관계자도 볼턴 전 보좌관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SNS 게시물과 FBI의 압수수색 시기와는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볼턴 전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의 1기 행정부 당시 보좌관이었지만 트럼프 대통령과 충돌을 빚은 후 경질됐고, 이후 대표적인 '반(反)트럼프' 인사가 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후보 시절 선거 유세 때 정적들을 뒤쫓을 것이라고 반복해서 공언한 바 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살 파먹는 구더기' 인체감염 중남미 거쳐 미국서 발견 2025.08.25
동물의 살을 파먹는 '신세계 나사벌레'(New World Screwworm)의 인체감염 사례가 미국에서 올해 들어 처음으로 발견됐다고 로이터통신이 ..
볼턴 압수수색에 FBI 국장 '블랙리스트 논란' 재점화 2025.08.23
대표적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비판자로 꼽히는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압수수색을 당하면서 캐시 파텔 연방수사국(FBI) 국장의 '블랙리스..
"볼턴 강제수사 전 트럼프, 우크라 평화중재 비판에 짜증" 2025.08.23
존 볼턴 전 백악관 안보보좌관에 대한 강제수사가 비판에 대한 정치적 보복이 아니냐는 의심의 목소리가 나온다.그런 상황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볼턴 전 보..
나이아가라서 뉴욕으로 가던 관광버스 전복…5명 사망 2025.08.22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주 버펄로 인근 고속도로에서 나이아가라 폭포를 떠나 뉴욕시로 돌아가던 관광버스가 전복돼 5명이 사망했다고 AP통신 등 미 언론이 보도했..
"트럼프 관세로 미 재정적자 10년간 4조 달러 감소 예상" 2025.08.2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인상이 향후 10년간 미국의 재정적자를 4조달러(5천539조원)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고 미국 의회 산하 의회예산국(CBO)이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