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I로 아이폰 배터리 수명 관리한다"
9월 출시 iOS 19부터 AI 기술 적용
??????  2025-05-13, 07:07:22 
애플 본사 아이폰 전시장
애플 본사 아이폰 전시장
(서울=연합뉴스) 주종국 기자 = 애플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소비자 불만이 제기돼온 아이폰 배터리 수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I 기술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익명의 소식통들을 인용해 13일 보도했다.

오는 9월 업데이트되는 애플의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 iOS 19부터 AI에 기반한 배터리 관리 모드를 적용한다는 것이다.

새 기술은 사용자가 휴대전화를 쓰는 방식을 분석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기능을 조정할 것이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이 기술 역시 애플의 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 플랫폼의 일부로 개발된다.

애플은 사용자 기기에서 수집한 배터리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 추세를 파악하고 특정 애플리케이션이나 기능의 전력 소비를 줄여야 하는 시기를 예측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잠금화면에서도 기기 충전에 걸리는 시간을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애플은 앞으로 슬림형 모델인 아이폰 17을 출시할 예정인데, 이 제품은 기존보다 더 얇아진 디자인으로 인해 탑재되는 배터리가 훨씬 더 작아지고 수명도 짧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AI 기반 신기술로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함으로써 이런 물리적 제약을 극복한다는 계획이다.

새 기술이 아이폰 17에만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iOS 19가 설치된 모든 아이폰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애플은 AI를 핵심 기능에 통합하려는 기존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애플 인텔리전스 1차 버전에는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모든 곳에 텍스트 편집 및 쓰기 개선 도구와 알림 요약,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생성, 이미지에서 원하지 않는 요소 제거, 스케치 생성 기능 등을 추가했다.

애플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출시 과정이 순탄치 않았다. 대대적인 마케팅에도 불구하고 출시 시점이 예상보다 늦었고 일부 기능은 아직도 활성화되지 않고 있다.

큰 기대를 모았던 음성 비서 '시리'(Siri)의 업그레이드도 무기한 연기돼 오픈AI나 알파벳 등 AI 분야 경쟁사들을 따라잡기가 수월치 않다는 점을 보여줬다.

앞서 애플은 12일 일부 버그를 수정하고 기능을 추가한 iOS 18.5를 출시했다. 또 향후 몇 주 내에 iOS 18.6도 출시할 예정이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우스터에서 혼란스런 이민자 체포에 주민 강력반발 … 논란 불러 2025.05.13
매사추세츠주의 2번째 큰 도시인 우스터(Worcester)의 경찰이 지난 8일 연방 이민단속국(ICE)의 이민자 체포에 항의하는 주민들을 일방적으로 진압하고, 일..
TSMC, 1.4나노·휴머노이드 등 미래 청사진 15일 포럼서 공개 2025.05.13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세계 최대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 대만 TSMC가 1.4㎚(나노미터·1㎚=10억분의 1m) 공정과 휴..
"애플, AI로 아이폰 배터리 수명 관리한다" 2025.05.13
애플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소비자 불만이 제기돼온 아이폰 배터리..
칸 영화제서 레드카펫 '파격 노출' 드레스 금지 2025.05.13
(파리=연합뉴스) 송진원 특파원 = 복장 규정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칸 국제영화제가 참가자의 노출이 심한 드레스를 금지했다.프랑스 BFM TV, TF1에 따르면 칸..
트럼프 "안 받으면 멍청"…4억불 항공기선물을 골프 'OK'에 비유 2025.05.12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카타르왕실로부터 대통령 전용기로 사용할 초고가 항공기를 선물받을 것이라고 12일(현지시간)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