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보스톤지역 협의회 제 22기 출범식 가져
??????  2025-11-26, 18:00:15 
21일 금요일 뉴튼 매리어트 호텔에서 제 22기 민주평통 보스톤협의회 출범식.
21일 금요일 뉴튼 매리어트 호텔에서 제 22기 민주평통 보스톤협의회 출범식.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가 11월 21일 뉴튼 메리어트 호텔에서 제22기 출범식을 행사를 갖고 새로운 지도부와 자문위원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음을 선언했다. 출범식은 1부 출범식, 2부 평화통일 강연회, 3부 정기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금주 간사가 사회를 맡은 출범식은 브루클라인 소재 사립고교인 베이커 스쿨의 K 팝 댄스팀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오후 5시부터 위촉장 전수, 취임사, 축사, 자문위원 선서로 이어졌다.

자문위원 위촉장은 대표로 이강원 회장, 이인영 수석 부회장, 박귀재∙피윤경∙오은희 부회장 5명에게만 주어졌다. 

이해찬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은 영상 축사에 이어 한문수 21기 회장이 이임사를 전하고 이강원 회장에게 평통기를 건네며 22기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강원 회장은 취임사에서 “우리 자문위원들이 현지 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평화통일 공공외교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또한 “제21기의 성과를 자연스럽게 이어받아 차세대 참여를 적극 확대하고 공공외교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며 평화통일 공감대를 확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수 미주부의장을 비롯해 김재휘 보스턴 총영사, 남일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장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재수 미주부의장은 “22기 출범은 한반도 평화와 민주주의 발전을 향한 동포사회의 또 한 번의 도약”이라며 “보스턴협의회가 한인 사회의 단합과 차세대 참여를 이끌며 평화통일 공감 확산을 위한 연구와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휘 총영사는 한문수 회장, 오은희 간사 그리고 21기의 노고를 치하하고 “22기 협의회가 뉴잉글랜드 지역에서 새로운 시대, 새로운 목표에 맞추어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가실 것으로 믿는다”며 총영사관의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남일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교장도 전임 한문수 회장과 위원의 노고에 감사하고 신임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남 교장은  “한국어·역사·문화 교육을 통해 2세들의 정체성을 키우는 일은 동포사회의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과제 이며 평화 통일의 가치 또한 이들을 통해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이날 김재휘 총영사는 축사와 더불어 한반도 정세와 대북 정책의 변화 등을 중심으로 한 강연을 진행했다. 
김 총영사는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 정세가 외교·안보·군사·경제 전 분야에서 복합적 긴장이 형성된 상황임을 설명하며, 미·중 경쟁 심화,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 남북관계 정지 상태 등을 주요 요인으로 지적했다.

이어 새 정부의 대북정책 방향인 • 북핵 문제 해결• 남북관계 개선 • 지속 가능한 평화 구조 구축 등 세 축을 중심이라고 소개했다. 지난 9월 유엔 총회에서 발표된 ENG 매니징 이니셔티브를 소개하며, 이는 교류(Exchange), 관계 정상화(Normalization), 비핵화(Denuclearization)의 세 전략을 동시에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민주평통의 역할을 언급하며, “보스턴협의회는 한반도 문제의 주인공으로서 동포 사회뿐 아니라 미국 내 여론 주도층을 대상으로 새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공감대를 확산해야 한다”며 차세대의 적극적 참여도 요청했다.

제 22기 평통 보스톤협의회자문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김상열, 김성혁, 김순호, 김예지, 김우혁, 김정기, 명성진, 박귀제, 박민지, 박은지, 박진영, 박찬모, 서영애, 서충욱, 송수곤, 안병학, 안세용, 오은희 , 유영복, 유현경, 이강원, 이금주, 이길자, 이무선, 이석원, 이시원, 이인영, 이재교, 이정연, 이한나, 이호은, 임국희, 전성현, 전승희, 정민철, 조미나, 조온구, 지상욱, 최서균, 최지원, 피윤경, 한문수, 한선우, 한순용, 한치호, 함혜란, 함혜욱, 허훈, 홍진섭, 황규령 (총 50명)

제 22기 평통 보스톤협의회 임원진 
회장: 이강원, 간사: 이금주  
수석부회장: 이인영, 부회장: 박귀재∙피윤경∙오은희,   감사: 명성진  
공공외교 분과위원장: 전승희, 여성분과 위원장: 함혜욱, 청년 분과위원장: 이재교, 기획홍보 분과위원장: 박찬모, 대외협력 분과위원장: 안세용    

자문위원 선서 후 기념촬영. 사진 좌로 부터 이재수 평통 미주부의장, 오은희 부회장, 이재교 부회장, 이강원회장, 김재휘 총영사 
  

 

만찬에서 건배사를 하고 있는 이강원 회장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국학교 50주년, 26년 재임한 남일 교장에게 듣는다 2025.11.26
50년, 어린아이가 장년이 되는 시간이다. 50주년을 맞은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이제 완숙기에 접어들었다. 50년에 걸쳐 다양한 시대와 장소, 인물들이 학교라는..
민주평통 보스톤지역 협의회 제 22기 출범식 가져 2025.11.26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보스턴협의회가 11월 21일 뉴튼 메리어트 호텔에서 제22기 출범식을 행사를 갖고 새로운 지도부와 자문위원단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음을 선언..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개교 50주년 기념식 개최 2025.11.26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 학부모회장 박선영)는 11월 22일 학교 강당에서 내외 귀빈과 학부모,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50주년 기념식을 성대하게 개..
반짝이는 트리와 함께 펼쳐지는 보스턴의 홀리데이 마켓 2025.11.26
보스턴 커먼의 트리 라이팅 행사가 열리기 시작하면서, 도시 전체가 따뜻한 빛과 설렘으로 가득한 본격적인 홀리데이 시즌에 돌입했다. 트리가 밝게 빛나기 시작하면,..
보스톤 한인 유학생 대폭 감소… 오기 힘든 곳 되나 2025.11.20
매사추세츠 주내 한인 유학생 수가 지난 몇년간의 증가세를 접고 급격한 하락세로 돌아섰다. 트럼프 정부가 들어서기 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무려 10퍼센트가 하락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