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월마트에 가격인상계획 철회 압박…"관세 탓 말라"
SNS 통해 '소비자에 관세 전가 말고 자체 흡수할 것' 촉구
방송인터뷰에선 미중 관세 인하 합의 안 했으면 中 파탄 났을것
??????  2025-05-17, 19:01:36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대대적인 관세 부과로 인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예고한 대형 소매업체 월마트에 가격 인상 계획 철회를 촉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월마트는 체인 전반에 걸친 가격 인상 이유로 관세를 탓하려는 시도를 멈춰야 한다"고 썼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월마트는 작년에 예상보다 훨씬 많은 수십억 달러(수조원)를 벌어들였다"며 관세를 소비자에게 전가하는 길을 택하지 말고 주요 수입처인 중국과의 협의로 관세를 '흡수'하라고 촉구했다.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만큼 가격 인상을 하는 방안을 택하지 말고, 중국 측 수출 업체와 월마트의 이익을 줄이는 길을 택하라는 취지다.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내가 지켜볼 것이고, 당신의 고객(소비자)들이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존 데이비드 레이니 월마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 15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관세가 "여전히 너무 높다"며 미국 소비자들은 이달 말 또는 내달 월마트의 가격 인상을 보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로 100% 넘는 관세를 적용하며 맞서던 미국과 중국이 지난 10∼11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고위급 회담을 거쳐 각각 상대국에 대한 관세율을 90일간 115% 포인트 낮추기로 합의했지만 미국은 여전히 중국에 30%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고, 전 세계 대다수 국가에 10%의 기본관세를 지난달 5일부터 적용하고 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방영된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중국과의 관세 인하 합의를 택하지 않았다면 "중국은 파탄 났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브라이튼서 운전자 다툼끝에 도끼 들고 폭행, 차량 파손 2025.05.18
보스톤 대학(BU) 인근 브라이튼에서 로드레이지(road rage) 사건이 발생해 도끼를 든 남성이 상대 운전자를 폭행하고 차량을 파손한 뒤 도주했다. 경찰은 용..
멕시코 해군훈련함, 뉴욕 브루클린브리지 충돌해 최소 2명 사망 2025.05.18
17일(현지시간) 멕시코 해군사관학교 졸업생들을 싣고 미국 뉴욕시 이스트강을 따라 운항 중이던 대형 범선이 브루클린브리지와 부딪히면서 최소 2명이 사망하는 등 사..
트럼프, 월마트에 가격인상계획 철회 압박…"관세 탓 말라" 2025.05.17
(워싱턴=연합뉴스) 조준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대대적인 관세 부과로 인해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예고한 대형 소매업체 월마트에 가격..
[뉴욕증시-주간전망] 무역협상 추이·감세안 통과 주시 2025.05.17
(뉴욕=연합뉴스) 진정호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 뉴욕증시는 미국과 주요국 간 무역협상 추이에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이 중국과..
하버드 스퀘어 인근서 성폭행 사건 발생…케임브리지 경찰 수사 중 2025.05.16
케임브리지 경찰국(CPD)은 5월 15일(목) 밤 하버드 스퀘어 인근에서 발생한 성폭행 사건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16일 아침 발표했다.경찰의 이메일 경고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