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이즈미, '우클릭'으로 당권 잡나…보수 중진 선대본부장 기용
자민당 총재 선거 출마 의사 표명…고물가 등 과제 해결해야
??????  2025-09-16, 14:46:55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내달 4일 치러지는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양강 후보로 꼽히는 고이즈미 신지로 농림수산상이 당선을 위해 보수색을 강화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교도통신과 NHK 등에 따르면 고이즈미 농림수산상은 16일 각의(국무회의) 이후 기자회견에서 자민당 총재 선거에 입후보하겠다는 의사를 공식 표명했다.

그는 "당이 하나가 되지 않으면 안 된다"며 "고물가를 포함해 국민이 불안을 느끼는 사안에 대응해 과제를 해결해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해 9월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경쟁했던 가토 가쓰노부 재무상에게 선거대책본부장 취임을 요청해 승낙을 얻었다고 전했다.

교도통신과 산케이신문은 가토 재무상이 보수색이 강한 중진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그는 보수계 의원 모임인 '창생일본' 회원으로 아베 신조, 스가 요시히데 내각에서도 각료로 활동했다.

산케이는 "고이즈미 농림수산상이 가토 재무상 기용으로 보수 노선 계승 자세를 드러내려 한다"며 "공약에서도 보수색을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짚었다.

고이즈미 농림수산상은 고이즈미 준이치로 전 총리 차남이라는 정치적 후광, 준수한 외모, 탁월한 메시지 전달 능력 등으로 차기 총리감이라는 평가를 받아 왔다.

1981년생인 그는 작년 자민당 총재 선거에 출사표를 내 초반 선두권을 형성했으나, 부부가 다른 성(姓)을 쓰는 것을 허용하는 선택적 부부별성 제도 등 진보적 정책 도입을 언급해 보수층 반발을 샀고 경험 부족도 노출해 9명 중 3위에 그쳤다.

이에 이번 선거에서는 보수 성향 당원의 표심을 노리고 보수색을 강화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작년 선거에서 당원 표를 가장 많이 받은 후보는 고이즈미 농림수산상과 함께 양대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다카이치 사나에 전 경제안보담당상이었다.

그는 아베 전 총리의 정치 노선을 추종하고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신사를 정기적으로 참배하는 등 보수적 정치 행보를 보여 왔다.

이번 선거는 고이즈미 농림수산상, 다카이치 전 경제안보담당상 외에 모테기 도시미쓰 전 자민당 간사장,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 고바야시 다카유키 전 경제안보담당상 등이 출마해 5파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월가 무명 애널에서 트럼프 경제 책사로…마이런, 연준 흔드나 2025.09.16
'트럼프 충성파'이자 '관세 정책의 설계자'로 불리는 스티븐 마이런(42) 백악관 국가경제자문위원장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
고이즈미, '우클릭'으로 당권 잡나…보수 중진 선대본부장 기용 2025.09.16
(도쿄=연합뉴스) 박상현 특파원 = 내달 4일 치러지는 일본 집권 자민당 총재 선거에서 양강 후보로 꼽히는 고이즈미 신지로 농림수산상이 당선을 위해 보수색을 강화..
'내일을 향해 쏴라' 명배우·감독 로버트 레드퍼드 별세 2025.09.16
(서울·워싱턴=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조준형 특파원 = 미국 할리우드의 영화배우이자 감독·제작자인 로버트 레드퍼드가 별세했다고 일간 뉴욕..
챗GPT 1일 메시지 4.5억→26억건 폭증…"일상생활서 가치 창출" 2025.09.16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챗GPT가 인기를 끌면서 최근 1년 새 하루 메시지 생성량이 6배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업무 외에 일상적인 사..
달러-원, 美 지표 호조에도 금리인하 기대감에 되밀려…1,379.50원 마감 2025.09.16
(뉴욕=연합뉴스) 최진우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달러-원 환율이 야간 거래에서 1개월여 만에 1,380원 선 밑에서 마감했다.미국의 경제지표 호조에도 정책금리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