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 고, 2026 연방 하원의원 선거 출범식 성황
??????  2025-12-04, 17:11:11 
11월 29일 앤도버에서 열린 연말 선거지지 모임에서 댄 고 하원의원 후보, 김 성혁 목사, 에스더 김 검사보
11월 29일 앤도버에서 열린 연말 선거지지 모임에서 댄 고 하원의원 후보, 김 성혁 목사, 에스더 김 검사보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연방하원의원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한국계 댄 고가   11월 29일 토요일 오후 6시 앤도버 소재 더 샤토 연회장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매사추세츠 제6선거구 민주당 예비경선 출범식과 연말 파티를 겸한 이날 행사에는 연방 노동부 장관 비서실장을 비롯해 고 후보를 지지하거나 함께 정치 현장을 경험해온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가족과 친지, 지지자 등 약 100여 명이 모여 그의 출마를 축하했다. 조용한 정치 행보를 이어오던 고 후보가 마침내 침묵을 깨고 재도전에 나선 만큼 현장 분위기는 기대감과 환호로 가득했다.

이날 연설에서 고 후보는 미국이 다시 강력한 반이민 정책의 위협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나는 한국계와 레바논계의 아들이고, 독일·아일랜드계 혈통을 지닌 아내와 자녀들을 둔 이민자 가정의 구성원”이라며 “연방 의회에서 트럼프 행정부의 반이민 정책에 맞서 싸우겠다”고 말했다. 또한 높은 인플레이션, 보험료 부담, 복지 혜택 축소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실질적인 개선을 이루는 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성혁 목사는 7년 전 고 후보가 불공정한 개표 논란 속에서 단 수십 표 차로 석패했던 일을 언급하며 “이번에는 더욱 강력한 후보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반드시 승리하길 바란다”며 한인 커뮤니티의 지지와 성원을 당부했다.

고 후보는 이미 카멜라 해리스 전 부통령 등 유력 정치인들의 지지를 확보했으며, 모금액도 출마를 선언한지 한달 만인 지난 10월말 기준1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이번 민주당 예비경선에는 많은 후보가 출마를 선언했으며 베트남계 트램 누엔 매사추세츠 주하원의원이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턴 크리스마스 즐기는 방법, 하늘을 수놓는 드론부터 얼음 위의 낭만까지 2025.12.11
보스턴 커먼에 설치된 노바스코샤의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에 불이 켜지면서 보스턴의 크리스마스가 공식적으로 시작되었다. 올해는 특별히 Meet Boston과 보스턴..
곧 닥칠 건강 보험료 폭등, 미 경제 전반에 부담 줄 듯 2025.12.04
연방의 건강보험 보조금이 올해 말 종료될 가능성이 커지면서, 보험료 폭등이 이미 불안정한 미국 경제에 ‘폭풍을 앞당기는 기폭제’가 될 수 있..
댄 고, 2026 연방 하원의원 선거 출범식 성황 2025.12.04
연방하원의원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한국계 댄 고가 11월 29일 토요일 오후 6시 앤도버 소재 더 샤토 연회장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매사추세츠 제6선거구 민주당..
시민협회 영리더십심포지움(YLS), 송년의밤 12월 20일 개최 2025.12.04
뉴잉글랜드 한미시민협회(KACL, 회장 린다챔피언)가 2세들에 대해 전문가들의 경험과 비전을 제시하는 영리더십심포지움(YLS) 및 송년의 밤 행사를 12월 20일..
보스턴 홀리데이 시즌의 매력, 빈티지 마켓부터 산타와의 특별한 만남까지 2025.12.04
12월 보스턴 곳곳에서 펼쳐지는 홀리데이 마켓과 산타 이벤트가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빈티지 아이템부터 수제 공예품까지 다양한 선물을 찾을 수 있는 플리 마켓과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