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어드바이저, 구조조정 단행 대규모 해고 눈앞에
??????  2025-11-06, 16:19:16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 근교에 본사를 둔 여행 정보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가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할 예정이다. 

보스톤 비즈니스 저널의 5일 보도에 따르면, 여행 메타서치 기업 트립어드바이저는 두 개의 핵심 사업 부문을 통합하는 조직 개편을 추진하면서 상당 규모의 인력 감축을 계획 중이다.

여행 전문 매체 스키프트(Skift)는 트립어드바이저가 행동주의 투자펀드 스타보드 밸류(Starboard Value)의 압박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스타보드는 벌링턴에 본사를 둔 커피·음료 대기업 큐어리그 닥터페퍼(Keurig Dr Pepper)의 주요 주주이기도 하다.

보도에 따르면 트립어드바이저는 자사의 핵심 세 부문 가운데 여행 후기와 가이드를 제공하는 전통 플랫폼 브랜드 트립어드바이저(Brand Tripadvisor)와 투어 및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비에이터(Viator)를 통합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엔지니어링팀의 상당수가 해고될 것으로 알려졌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이번 구조조정 보도에 대해 별도의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매사추세츠주 니댐(Needham, MA)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지난해 말 기준 약 2,86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그 중 약 1,000명이 미국 내 근무자다.

투자자들은 그동안 트립어드바이저의 성장이 기존 여행 후기 플랫폼보다 비에이터와 레스토랑 예약 서비스 ‘더포크(TheFork)’에 달려 있다고 지적해왔다.

실제 지난해 비에이터 매출은 8억4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고, 더포크 매출도 1억8천1백만 달러로 18% 상승했다. 반면, 광고 중심의 전통 여행 플랫폼 부문은 5억8천5백만 달러로 11% 감소해 구글 등과의 경쟁에서 부진을 보였다.

트립어드바이저는 지난해 인수·합병(M&A)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으나, 3개월 뒤 “적절한 거래 상대를 찾지 못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이 회사는 11월 6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 AI 음성기술 기업 세런스, 삼성과 특허소송 합의…4,950만 달러 수령 2025.11.06
벌링턴에 본사를 둔 AI 음성기술 기업 세런스 AI(Cerence AI)가 삼성전자와의 2년간 이어진 특허 분쟁을 마무리하고 약 4,950만 달러를 받게 된다...
보스턴 추수감사절, 감사의 마음을 담은 특별 코스 요리로 더욱 풍성하게 2025.11.06
추수감사절이 다가오면서 보스턴의 유명 레스토랑들이 감사의 마음을 전할 특별 코스 요리로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집에서 칠면조를 굽고 복잡한 사이드 디..
트립어드바이저, 구조조정 단행 대규모 해고 눈앞에 2025.11.06
보스톤 근교에 본사를 둔 여행 정보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가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할 예정이다. 보스톤 비즈니스 저널의 5일 보도에 따르면,..
WSJ, 셧다운 종료 합의 가능성 보인다 2025.11.05
미 연방정부 셧다운이 사상 최장 기록인 36일을 넘어가고 있는 가운데, 공화‧민주 양당 상원의원들이 초당적 합의 가능성에 신중한 낙관론을 내놨다고 월스트리트 저널..
'진보공약' 맘다니 지지층은 연소득 5만 달러 이하·유색인종 2025.11.05
'민주사회주의자'를 자처하는 조란 맘다니(34)의 미국 뉴욕시장 당선은 저소득층과 유색인종 유권자들의 압도적인 지지 덕분인 것으로 확인됐다.5일(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