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한미협상 타결 매우 가까워…韓 준비되면 나도 준비돼
미측이 제시한 조건 한국이 수용하면 곧바로 '타결' 시사
??????  2025-10-25, 15:54:37 
아시아 순방길에 기내에서 언론과 문답하는 트럼프
아시아 순방길에 기내에서 언론과 문답하는 트럼프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한국과의 관세·무역 협상에 대해 "타결(being finalized)에 매우 가깝다"고 말했다.

25일 백악관 공동 취재단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말레이시아, 일본, 한국 등 아시아 순방길에 미 대통령 전용기(에어포스원) 안에서 전날 가진 기자들과 문답에서 '이번 방문에서 한국과 관세 협상을 마무리할 것으로 기대하느냐'고 묻자 이같이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면서 "그들이 (타결할) 준비가 된다면, 나는 준비됐다"(If they have it ready, I'm ready)고 덧붙였다.

이는 전날 트럼프 행정부 고위 당국자가 아시아 순방 관련 언론 전화 브리핑에서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한국과 합의를 체결하기를 매우 열망한다. 한국이 우리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조건들을 수용할 의사가 있는 대로 가능한 한 빨리하고 싶다"고 밝힌 데 이어 나왔다.

양국 간 협정 최종 타결을 위한 협상이 한두 가지 쟁점만 남긴 채 거의 마무리 단계에 왔다는 건 이미 최근 미국을 방문해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과 협상을 이어간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과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밝힌 내용이다.

전날 미 고위 당국자의 발언과 이번 트럼프 대통령의 언급을 종합하면, 자신들이 요구한 조건을 한국이 수용한다면 곧바로 타결될 수 있음을 시사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한미 양국은 지난 7월 말 큰 틀에서 무역 합의를 이뤘을 때 약속한 한국의 대미(對美) 3천500억 달러(약 500조원) 규모 투자 패키지의 구성 및 이행 방안을 두고 막판 줄다리기를 하는 상황이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럼프, 한미협상 타결 매우 가까워…韓 준비되면 나도 준비돼 2025.10.25
(워싱턴=연합뉴스) 박성민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한국과의 관세·무역 협상에 대해 "타결(being fin..
NOAA, 올해 겨울 평균보다 따뜻할 것, 눈은? 2025.10.23
보스톤의 올 겨울은 좀더 따뜻하며 눈과 비는 예년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됐다. 미해양대기청(NOAA)이 22일 발표한 겨울 전망에 따르면, 올겨울 보스턴을 비롯한..
뉴잉글랜드 한인의사연구회 AI 심포지엄, 의학 인공지능 전문가 한자리에 2025.10.23
뉴잉글랜드 한인의사연구회는 지난 9월 24일 보스턴 케임브리 혁신센터(CIC )에서 열린 2025 NEKSOM 인공지능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의학 및 인공지능 전..
넷플릭스 인기 <김스 컨비니언스> 보스톤 무대에 올라 2025.10.23
캐나다와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TV 시트콤 <김스 컨비니언스(Kim’s Convenience)>의 원작 연극이 올 11월 보스톤 무..
보스턴산악회, 11월 1일 트라이피라미드 산으로 정기산행 2025.10.23
보스턴산악회가 오는 11월 1일 토요일 뉴햄프셔 화이트마운틴 지역의 트라이피라미드 산으로 제 17차 정기 산행을 떠난다. 이번 산행 난이도는 5단계 중 4.7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