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전세계 광고요금제 9천400만명…반년만에 2천만명↑
광고주 대상 행사서 밝혀…새 광고 플랫폼 기술도 소개
??????  2025-05-14, 18:51:04 
넷플릭스 로고
넷플릭스 로고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가입자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NBC와 데드라인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현재 전 세계에서 넷플릭스의 광고 지원 요금제(ad-supported tier)로 가입한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9천400만 명이라고 이날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해 11월 해당 요금제 가입자 수가 7천만 명이라고 밝혔는데, 이후 약 6개월 만에 2천만 명이 늘어난 것이다.

넷플릭스의 광고 지원 요금제 가격은 미국 기준 월 7.99달러(약 1만1천300원)로, 광고가 없는 요금제 중 가장 낮은 가격인 월 17.99달러(약 2만5천원)보다 훨씬 더 저렴한 수준이다.

넷플릭스는 광고 지원 요금제를 통해 미국의 다른 방송사나 케이블 네트워크보다 더 많은 18∼34세의 젊은 층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이들의 월평균 이용 시간은 41시간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이날 뉴욕에서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행사에서 이런 통계를 밝혔으며, 자체 개발해 미국과 캐나다에서 출시한 광고 플랫폼 '넷플릭스 광고 스위트'(Netflix Ads Suite)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 플랫폼은 광고주들이 17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100개 이상의 관심사를 공략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넷플릭스는 자사의 광고 플랫폼 기술이 드라마나 영화 등 콘텐츠 내용과 광고 간의 관련성을 높여 시청자들의 집중도를 더 끌어올린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의 광고 부문 사장 에이미 라인하르트는 "경쟁사와 비교할 때 (광고에 대한 시청자들의) 집중도가 더 높게 시작되고 훨씬 더 높게 끝난다"며 "더욱 인상적인 점은 가입자(시청자)들이 드라마나 영화 자체에 기울이는 것과 같은 정도로 중간 광고에도 집중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트럼프 "카타르항공, 보잉 160여대 주문…2천억달러 규모" 2025.05.14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카타르항공이 미국 보잉사의 항공기 160여대를 주문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
"100년에 한 번 기회"…美 떠나는 인재들 잡으려 세계 각국 경쟁 2025.05.14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각종 연구 예산 삭감과 공공 연구소 해체로 미국을 떠나려는 과학 인재들이 급증하면서 세계..
넷플릭스 전세계 광고요금제 9천400만명…반년만에 2천만명↑ 2025.05.14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의 광고 요금제 가입자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4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C..
엔비디아 주가 또 4.1% 상승…"사우디 AI 인프라 최대 수혜" 2025.05.14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인공지능(AI) 대장주 엔비디아 주가가 다시 4% 넘게 오르며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넘보고 있다.14일(현지시간) 뉴욕..
그레이터 보스턴 지역, 이민 단속 급증…MA 주 여러 곳에서 체포 2025.05.13
지난 한 주간 그레이터 보스턴 전역에서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의 단속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WBUR은 매사추세츠 전역에서 ICE 활동을 모니터링해온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