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아들 가상화폐 업체, 출범 한달여만에 나스닥 우회상장
??????  2025-05-12, 20:59:01 
(서울=연합뉴스) 고일환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두 아들이 세운 가상화폐 업체가 뉴욕 나스닥에 상장한다.

1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와 차남 에릭이 설립한 비트코인 채굴업체 '아메리칸 비트코인'은 이날 기업공개 계획을 밝혔다.

아메리칸 비트코인은 트럼프 주니어와 에릭이 지난 3월 말 가상화폐 인프라기업 HUT8의 비트코인 채굴 분야를 인수·합병하는 형식으로 출범했다.

설립한 지 한달여가 지난 이 업체는 나스닥 상장업체인 '그리폰 디지털 마이닝'과의 합병을 통해 우회 상장을 하게 됐다.

트럼프 대통령의 호감을 사려는 투자자들은 나스닥에 상장된 아메리칸 비트코인에 관심을 보일 전망이다.

아메리칸 비트코인도 자사 웹사이트에서 트럼프 가문과의 연계를 강조하고 있다.

차남 에릭의 사진과 함께 "비교할 수 없는 네트워크 영향력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증진할 수 있는 인물"이라는 설명을 게재했다.

트럼프 주니어와 에릭은 지난해 대선을 전후해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본격화했다.

이들은 지난해 9월 가상자산 플랫폼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WLF)을 출범한 뒤 트럼프 대통령 부부의 밈 코인 판매 등에 관여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을 가상화폐의 수도로 만들겠다고 공언한 뒤 친(親) 가상화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취임 직후에는 행정명령을 통해 가상자산 전략 비축 추진을 지시하기도 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뉴욕증시, 미중 관세 인하에 '환호 랠리'…나스닥 4%↑ 2025.05.12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과 중국이 상대국에 부과한 관세를 대폭 인하하기로 합의하고 미중 간 무역긴장이 완화하면서 12일(현지시간) 뉴욕증시가 급등..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S&P500 지수 편입…주가 급등 2025.05.12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 증시 벤치마크 지수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500(S&P500) 지수에 편..
트럼프 아들 가상화폐 업체, 출범 한달여만에 나스닥 우회상장 2025.05.1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두 아들이 세운 가상화폐 업체가 뉴욕 나스닥에 상장한다.1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
재외선거, 국민으로서의 권리이자 의무 2025.05.12
세계 각지에서 한국의 얼굴로 활약하는 240만 재외국민, 그들은 단순한 이주민이 아니라 문화와 경제를 아우르는 살아있는 교량이다. 그러나 정작 모국의 미래를 결정..
매사추세츠의 집값이 떨어질까? 2025.05.12
요즘 내가 제일 많이 받는 질문이다.경제가 나쁘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고 있는 현재 과연 부동산 시세는 어떻게 될까?그럼 전문가들이 예상한 2025년에 가장 집 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