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서 리튬이온 배터리 휴대해고 부치는 짐에 넣으면 안돼
TSA 배터리 관련 새로운 보안 규정 적용…여행객 혼란 초래
??????  2025-09-08, 23:01:15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미국 주요 공항을 오가는 여행객들은 최근 더욱 엄격해진 보안 규정에 주의해야 한다. 교통안전청(TSA)은 지난여름부터 리튬 및 리튬이온 배터리와 관련된 새로운 규정을 시행하면서 여행객들의 혼란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규정 변경에 따라 리튬 기반 배터리를 장착한 모든 전자기기는 부치는 짐인 위탁 수하물(체크인 짐)에 넣을 수 없고 반드시 기내 휴대 가방에 보관해야 한다. 휴대전화, 태블릿, 노트북, 보조배터리 등은 물론, 여행객들이 간과하기 쉬운 일부 전자기기도 이 규정의 적용을 받는다.

TSA 관계자들은 “탑승 전 반드시 배터리 장착 기기를 휴대 짐에 넣어야 한다”며 “이를 위반할 경우 보안 검색 과정에서 압수되거나 추가 점검으로 인해 탑승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이번 조치는 연방항공청(FAA)의 예산 승인 지연으로 인한 업무 공백 우려 속에서 나온 것이다. 미 의회는 최근 ‘임시 지출 법안(stopgap measure)’을 통과시켜 FAA의 운영 중단 사태를 가까스로 피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단기적인 봉합책일 뿐, 장기적 제도 개선 없이는 항공 보안과 운영 안정성이 계속 불안정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 작년 4월 이후 연간 고용증가 91만명 하향 조정 2025.09.09
(뉴욕=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미국의 고용 사정이 당초 파악됐던 것보다 좋지 않았다는 미 당국의 통계 수정발표가 나왔다.미 노동부는 지난 3월 기준 연간 비..
공항서 리튬이온 배터리 휴대해고 부치는 짐에 넣으면 안돼 2025.09.08
미국 주요 공항을 오가는 여행객들은 최근 더욱 엄격해진 보안 규정에 주의해야 한다. 교통안전청(TSA)은 지난여름부터 리튬 및 리튬이온 배터리와 관련된 새로운 규..
대법, LA서 '이민자 무작위단속' 허용…제동 건 하급심 뒤집어 2025.09.08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임미나 특파원 = 미국 연방 대법원이 로스앤젤레스(LA) 등 캘리포니아 남부 지역에서 무작위식 이민 단속에 일시 제동을 건 하급 법원 명..
이민단속 미국 경제에 역풍?…"'1위 맥주'도 타격" 2025.09.08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강경한 이민 정책이 미국 경제에 역풍을 불러오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불법 이민자 단속 강화로 특히 히스패닉계의 소비가 위축되고 이들이..
보스톤 시장선거, 미셸 우 시장 크래프트 후보에 50%포인트 앞서 2025.09.08
9월 9일 예비선거를 앞두고 실시된 여론조사에 따르면 미셸 우 보스톤 시장이 현재 가장 강력한 도전자인 조시 크래프트를 무려 50%포인트 차이로 앞서고 있는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