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스, 정부, '피난처 도시' 보스턴에 이민단속 '애국자 2.0' 작전
??????  2025-09-07, 11:58:47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피난처 도시' 보스턴에서도 대규모 이민자 단속 작전에 착수했다.

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국토안보부는 이른바 '패트리어트(애국자) 2.0' 작전을 진행 중이다.

국토안보부는 성명에서 작전 대상을 "최악 중 최악의 불법 체류 범죄자"로 지목하면서 "불법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와 법을 어긴다면 우리가 끝까지 쫓아가 체포하고 추방할 것이다. 그리고 절대 돌아오지 못할 것"이라고 밝혔다.

익명의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 작전은 지난주에 시작됐으며 몇 주간 지속될 전망이다.

한 관계자는 '구금 상태로 체포할 예정이었는데, 그전에 석방된 이민자들'이 주요 작전 대상이라고 전했다.

작전 대상 지역에는 매사추세츠주의 주도 보스턴이 포함된다.

트럼프 정부는 앞서 이민자 단속에 협조하지 않는 이른바 '피난처 도시'에 대한 강경 단속을 예고한 바 있다.

민주당 출신의 미셸 우 보스턴시장은 정부의 대규모 이민자 단속 작전을 공개적으로 비판해왔다.

보스턴시는 조례에 따라 시 경찰청 등 당국이 이민세관단속국(ICE) 등 연방 정부 기관의 이민자 단속 작전에 협력하지 않고 있어 트럼프 행정부의 반감을 사 왔다.

트럼프 정부는 이 조례가 헌법에 어긋난다는 취지로 소송을 제기한 상태다.

국토안보부는 성명에서 보스턴시의 이런 정책에 대해 "우 시장이 밀어붙인 피난처 등의 정책은 범죄자를 유인하고 보호할 뿐 아니라, 이런 치안 위험 요소들을 선량한 시민의 이익보다 중요시한다"고 주장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 북동부 부동산: 보스턴 지역이 투자자에게 유리한 이유 2025.09.08
모기지 렌더로 일하면서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미국 내 모든 주에서 거래를 경험하며 부동산의 큰 그림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각 지역의 특색과 차이점을 배..
[뉴욕증시-주간전망] 금리인하 속도 좌우할 물가 지표 2025.09.07
(뉴욕=연합뉴스) 진정호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이번 주 뉴욕증시는 비농업 부문 고용지표의 여파를 소화하면서 물가지표에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지난 5일(현지시간)..
뉴욕 타임스, 정부, '피난처 도시' 보스턴에 이민단속 '애국자 2.0' 작전 2025.09.07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피난처 도시' 보스턴에서도 대규모 이민자 단속 작전에 착수했다.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국토안보부..
'한국인 300명 美장기구금' 최악상황 피할듯…불이익방지 숙제 2025.09.07
(엘러벨=연합뉴스) 이유미 특파원 = 미국 조지아주 이민당국 구금시설에 구금 중인 한국인 300여명이 조기에 석방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
사상 두번째 큰 18억 달러 잭팟, 미조리·텍사스 파워볼 당첨자 나눠가져 2025.09.07
미조리·텍사스 파워볼 당첨자, 18억 달러 잭팟 나눠가져[아이오와 디모인=AP/보스톤코리아] = 미조리주와 텍사스주에서 판매된 파워볼 복권이 6일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