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서 진보·보수 집회…촛불행동, 美 한국인 구금사태 비판
??????  2025-09-06, 15:49:08 
촛불행동 '제156차 촛불대행진'
촛불행동 '제156차 촛불대행진'
(서울=연합뉴스) 이율립 기자 = 9월의 첫 주말인 6일에도 서울 도심에서 진보와 보수 진영의 집회가 열렸다.

진보 성향의 촛불행동은 이날 오후 6시 광화문역 앞에서 '제156차 촛불대행진'을 열고 미국 이민당국의 '한국인 무더기 구금' 사태와 관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비판했다.

이형구 국민주권당 정책위의장은 무대에서 "미국이 강요해서 공장을 짓고 있는데, 거기 출장 보낸 한국 직원을 수백명이나 체포하는 게 말이 되나"라며 "트럼프가 대미 투자를 압박하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벌인 일이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나라의 주권, 국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 수탈'과 '내정 간섭'을 비판하는 구호를 외쳤다.

이들은 검찰 해체와 내란 특별재판부 설치도 촉구했다.

참가자들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 사무실이 있는 KT광화문빌딩과 주한미국대사관 앞을 행진했다.

앞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이끄는 대한민국바로세우기국민운동본부는 이날 오후 1시 종로구 광화문광장 인근 동화면세점 앞에서 '광화문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무대에 오른 연사들은 현 정부를 비판하며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선포가 정당했다는 주장을 이어갔다.

집회를 마친 참가자들은 세종대로에서 출발해 종각역, 을지로역 일대를 행진했다.

자유통일당 집회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매사추세츠 홀든지역 토네이도 발생…서부 지역 곳곳 강풍 피해 2025.09.06
매사추세츠 우스터 서북쪽에 위치한 홀든(Holden, MA)에서 토네이도가 6일 오후 발생했다고 미 기상청이 밝혔다. 미 기상청 기상관 앤대 내시는 토네이도가 공..
현대차 등 이민 단속 제보 정치인 "세제혜택 받는데 불법이민자 써" 2025.09.06
(워싱턴=연합뉴스) 김동현 특파원 = "세제 혜택을 줬지만, (지난 4일 불법체류 및 불법고용 단속의 대상이 된) 한국 기업들은 비정규직이든 정규직이든 ..
광화문서 진보·보수 집회…촛불행동, 美 한국인 구금사태 비판 2025.09.06
9월의 첫 주말인 6일에도 서울 도심에서 진보와 보수 진영의 집회가 열렸다.진보 성향의 촛불행동은 이날 오후 6시 광화문역 앞에서 '제156차 촛불대행진&..
조지아주 韓기업 공장 단속요원들, 전쟁터 들이닥치듯 진입 2025.09.06
미국 연방요원들이 조지아주의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현장을 '전쟁터'(war zone)에서 작전하듯 급습했다고 미 CNN방..
日, 美관세 인하 얻어냈지만…투자 양해각서에 불안한 시선 2025.09.06
(도쿄=연합뉴스) 경수현 특파원 = 일본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행정명령 서명으로 지난 7월 무역 합의에 따른 자동차 관세와 상호관세 인하를 확보했지만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