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의대 건물서 폭발…“의도적 방화 가능성”
새벽 2시 50분경 골덴슨 빌딩서 폭발, 용의자 2명 도주
??????  2025-11-01, 20:50:09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 롱우드 애비뉴에 위치한 하버드 의과대학 골덴슨 빌딩(Goldenson Building)에서 11월 1일 토요일 새벽 폭발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이번 사건이 ‘의도적으로 일어난 폭발’로 보인다고 밝혔다.

하버드대 경찰(HUPD)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50분쯤 화재경보가 울리자 한 경관이 현장으로 출동했다. 그가 도착했을 때,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두 사람이 건물 밖으로 달아나는 모습이 목격됐다. 경관은 이들을 제지하려 했으나 실패했고, 곧장 건물 내부로 들어가 경보의 원인을 확인하던 중 4층에서 폭발 흔적을 발견했다.

보스톤 소방국 방화조사팀은 추후 현장 조사를 통해 폭발이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파악했다. 보스톤 경찰은 추가 폭발물 탐색을 위해 건물 전체를 수색했으나, 추가 장치는 발견되지 않았다. 인명 피해는 보고되지 않았다.

하버드 의대는 교직원에게 발송한 이메일에서 “4층은 현재 폐쇄되어 있으며, 나머지 층은 안전 확인 후 재개방됐다”고 밝혔다. 또 “주말 동안 별도의 출근 계획이 없는 직원은 캠퍼스 방문을 삼가 달라”고 당부했다.

실험실이나 연구 공간과 관련해 문의가 있는 연구원들은 각 부서 행정 담당자에게 연락하도록 안내됐다.

현재 하버드대 경찰은 보스톤 경찰, 주경찰, 연방수사국(FBI) 등과 함께 합동 수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은 도주한 두 명의 신원과 폭발의 동기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목격 정보나 관련 제보가 있는 시민은 하버드대 경찰 수사국(617-495-1796)으로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하버드 의대 건물서 폭발…“의도적 방화 가능성” 2025.11.01
보스톤 롱우드 애비뉴에 위치한 하버드 의과대학 골덴슨 빌딩(Goldenson Building)에서 11월 1일 토요일 새벽 폭발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이번 사건이..
미 연방 건강보험 연례 가입 기간 시작…불확실해도 가입 해야 혜택 2025.10.30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미국 개인들이 가입할 수 있는 연방 건강보험(오바마케어) 시장의 연례 가입 기간이 이번 주 시작된다. 보험료 인..
매사추세츠, SNAP 중단 대비 지원대책 발표 2025.10.30
매사추세츠 모라 힐리 주지사는 11월 1일부터 시행되는 트럼프 대통령의 저소득 식품보조프로그램인SNAP(구 푸드스탬프) 중단 조치에 대비해 주민 지원 대책을 발표..
올스턴 대규모 아파트 타워 개발, 몇 년 내1,200여가구 공급 2025.10.30
보스턴 시 조닝위원회(Boston Zoning Board of Appeals)가 올스턴 프랫 스트리트(22~24 Pratt St.)에16층짜리 아파트 타워 건축안..
보스턴미술관(MFA), 미국 첫 노예 예술 환원…후손에게 반환 2025.10.30
보스턴미술관(MFA)이 19세기 미국 남부에서 노예로 살며 도자기를 만들었던 도예가 데이비드 드레이크(David Drake, ‘데이브 더 포터&rs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