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 베조스 합작 의료서비스 회사 보스톤 설립
워렌 버핏, 아마존, 제이피모건 체이스 CEO 참여
망가진 의료 시스템 바로잡기 위해 보스톤 설립
보스톤코리아  2018-06-21, 19:40:55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 억만장자 투자가 워레 버핏, 제이피모건 체이스 CEO 제이미 디몬, 의사이자 작가인 아툴 가완디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아마존의 창업자 제프 베조스, 억만장자 투자가 워레 버핏, 제이피모건 체이스 CEO 제이미 디몬, 의사이자 작가인 아툴 가완디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각기 다른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4사람이 모여 새로운 의료 서비스 회사를 설립한다.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워렌 버핏,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CEO인 제프 베조스, 제이피모건 체이스의 CEO 제이미 디몬, 그리고 브리검 앤 위민스 병원의 의사이자 작가인 아툴 가완디가 의기투합했다.

이들 4명은 지난 20일 공동 성명을 발표하고 보스톤을 기반으로 하는 의료 서비스 회사를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가완디가 CEO로 임명되었으며 새로운 회사의 설립 목적은 의료 서비스 시스템을 바로잡기 위함이다.

성명서에 따르면 새로 세워질 의료 서비스 회사는 “독립적”이며 “이윤 창출의 제약으로부터 자유로운” 회사다. 보스톤의 어느 곳에 본사가 위치할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될지에 대해서는 명시하지 않았다.

가완디는 인터뷰에서 “새로운 의료 서비스 회사의 CEO로 임명되어 아주 흥분된다”며 “지금까지 생명을 구하고 고통을 줄이면서 쓸데 없는 낭비를 없애는 해법을 찾기 위해 의료 분야에서 헌신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큰 단체의 지원을 얻게 되었다. 의료 시스템은 망가졌지만 나아질 수 있다. 시간이 걸려도 반드시 해야 하는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미국 기업에게 의료 보험 시스템은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계속해서 치솟고 있는 의료 보험 비용은 기업 성장의 발목을 잡고 있고, 결국 직원들에게 비용 부담을 떠넘기거나 의료 보험의 혜택을 줄이는 방법을 택하고 있다.

디몬은 투자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엄청난 액수의 돈이 불필요한 행정 비용과 사기 행각에 낭비되고 있다. 새로운 회사는 이런 문제들을 다룰 것”이라며 “우리는 최고 수준의 경영진과 함께 빅 데이터, 최신 테크놀로지 등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소비자들이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김영권 "빠르고 발 기술 좋은 멕시코…협력 수비 중요" 2018.06.21
한국 축구 대표팀의 주전 센터백 김영권(28·광저우 에버그란데)이 멕시코전을 앞두고 굳은 각오를 남겼다. 대한축구협회는 21일 러시아 현지에서 진행된 김영권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경기 일정 2018.06.21
한국 : 멕시코전 - 6월 23일 (토)오전 11시 – Korea Republic vs Mexico (Group F), Rostov Arena, Rostov-on..
버핏, 베조스 합작 의료서비스 회사 보스톤 설립 2018.06.21
각기 다른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4사람이 모여 새로운 의료 서비스 회사를 설립한다.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워렌 버핏,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CEO인 제프 베..
CVS에서 의약품 배달 서비스 2018.06.21
CVS에서 처방전 의약품을 집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미국 전역에서 의약품 배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편의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MBTA 일부 전철역 주차장 이용 요금 인상 2018.06.21
전철을 이용해 출퇴근 하는 매사추세츠 주민들은 올해 교통 요금의 인상은 피할 수 있었다. 그러나 전철역 주차장을 이용하는 비용은 일부 인상될 예정이다.MBTA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