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얼데이 곳곳에서 한국전 참전용사 추모식
보스톤, 앤도버, 서부 등 매사추세츠 5개 지부
로드아일랜드에서도 추모식
90세 가까워진 한국전 참전용사들 급감 추세
보스톤코리아  2017-06-05, 12:13:5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통은 바비큐의 날 정도로 여기는 5월 마지막 주 월요일, 한국에서는 현충일인 메모리얼데이 추모식이 보스톤을 비롯한 곳곳에서 열렸다. 

한국전으로 끈끈한 정서가 닿아있는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식에는 한인들의 발걸음도 끊이지 않았다. 매사추세츠 그레이터 보스톤 지역을 관장하는 한국전참전용사 제 300지부도 29일 첼시 소재 한국전참전용사기념탑에서 추모식을 가졌다. 

눈에 띄게 줄어든 참전용사와 가족들이 참석한 기념식에는 엄성준 보스톤총영사와 오진관 영사가 참석했다. 엄 총영사는 한국전에서 소중한 목숨을 바쳐 한국을 지켜준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하고 한미양국의 튼튼한 동맹관계를 이어가야 한다고 추모사를 전했다. 

제 300지부 존 탐슨 회장은 지난 2016년 한해동안 35명의 한국전 참전용사들이 사망했다고 말하고 사망자들의 이름을 한명씩 호명했다. 추모식 후 참전용사들과 총영사관 참석자들은 인근 99레스토랑에서 함께 점심을 나눴다. 

이날 추모식이 열린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탑은 첼시 네이비야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군함 USS Constitution과 박물관 뒷쪽에 위치하고 있다. 엄성준 총영사는 이 기념탑이 매사추세츠에서 가장 큰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탑이라고 말했다.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저소득층에 할인 2017.06.08
온라인 시장의 최대 기업인 아마존에서 유료로 가입할 수 있는 프라임 멤버십을 저소득층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정부에서 재정보조를 받는 사람들에게는 매달 납..
로렌스 경찰 총기 400여개 파괴 절차 2017.06.08
매사추세츠 주의 한 타운 경찰서가 400개 가까이 되는 총기류를 파괴하고 있다고 밝혔다. 몇 년에 걸쳐 쌓여왔던 총기를 파괴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로렌스..
하버드 페이스북 인종차별 성적 발언 신입생 입학취소 2017.06.05
하버드 대학 당국은 페이스북에서 노골적인 성적, 인종차별적 발언을 담은 내용을 주고 받은 올 가을 신입생 10여명의 입학을 취소했다. 하버드 대학 신문인..
메모리얼데이 곳곳에서 한국전 참전용사 추모식 2017.06.05
 보통은 바비큐의 날 정도로 여기는 5월 마지막 주 월요일, 한국에서는 현충일인 메모리얼데이 추모식이 보스톤을 비롯한 곳곳에서 열렸다. 한국전으..
앤도버 메모리얼 데이 퍼레이드 2017.06.05
매사추세츠 한국전 참전용사 5개 지부중 하나가 있는 앤도버에서는 메모리얼데이에 퍼레이드를 갖는다. 올해도 29일 앤도버 퍼레이드에는 한국전참전용사회, 노..
프리미엄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