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미떼 바이든 순방 취재단 전세기 멈춰세워
대체 항공기 긴급투입…17년만에 출몰해 미 동부 뒤덮어
바이든, 매미떼 조심하라…에어포스원은 정시에 영국 향발
보스톤코리아  2021-06-09, 15:39:14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17년 만에 미국 동부지역에 출몰한 엄청난 수의 매미떼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첫 해외 순방을 동행 취재하려는 취재단이 탑승할 전세기를 멈춰세웠다.

9일(현지시간) CNN방송과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워싱턴DC 인근 덜레스 국제공항을 출발하기로 예정됐던 백악관 취재단 전세기가 매미 떼의 외부 장비 일부 침범으로 운항을 포기했다.

대신 다른 비행기가 긴급 투입돼 6시간 30분가량 지난 이날 새벽 이륙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전 예정대로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서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을 이용해 첫 순방지인 영국으로 향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16일까지 일주일간 영국, 벨기에, 스위스를 방문한다.

그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미-유럽연합(EU) 정상회의 등 다자회의에 참석한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회담을 하는 등 각국 정상들과도 개별적으로 만나며 특히 16일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첫 회담을 한다.'

취재단 전세기가 매미 떼로 인해 정확히 어떤 문제를 일으켰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WP는 "덜레스 공항 근처 호텔에 집결한 기자들은 매미 떼가 엔진으로 날아들어 기계적 문제를 일으켰다는 말을 백악관 관계자로부터 들었다"고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전 앤드루스 기지에서 전용기에 탑승하기 전 기자들에게 다가가 "매미 떼를 조심하라. 난 방금 하나 잡았다"고 말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보면 활주로에 서 있는 바이든 대통령이 손으로 목을 닦는 모습이 나온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은 "매미가 바이든 대통령의 목덜미를 치고 지난 것으로 보였다"고 보도했다.

앞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지난 6일 과테말라 순방을 위해 탑승했던 '에어포스투'도 이륙 30분 만에 귀항해 다른 비행기로 갈아타야 했다. 당시 백악관은 항공기에 기술적 문제가 있었지만, 안전에 큰 우려는 없다고 말한 바 있다.

 미국 국립공원관리청(NPS)에 따르면 '브루드 X'로 불리는 이 매미는 17년에 한 번 땅 밖으로 나오며 미 동부에서 극성을 부리고 있다. 수조 마리에 달하는 이 매미는 7월 초에 거의 죽기에 2038년에 이런 모습이 재연될 것이라고 미 언론은 전했다.

    honeybee@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시카고 현직 경찰관, 미 의사당 난입 혐의로 기소 2021.06.11
(시카고=연합뉴스) 김현 통신원 = 미국 정부가 지난 1월 6일 발생한 연방 의사당 난입 사태 연루자들을 꾸준히 잡아들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현직 경찰관이 체..
텍사스, 바이든이 중단한 '트럼프 국경장벽' 건설 재개 2021.06.11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정윤섭 특파원 = 미국 텍사스 주정부가 멕시코에서 넘어오는 불법 이민자를 차단하기 위해 국경 장벽 건설을 재개하기로 했다.공화당 소속 그..
매미떼 바이든 순방 취재단 전세기 멈춰세워 2021.06.09
(워싱턴=연합뉴스) 이상헌 특파원 = 17년 만에 미국 동부지역에 출몰한 엄청난 수의 매미떼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첫 해외 순방을 동행 취재하려는 취재단이 탑승할..
전문가 "델타 변이 전파력, 알파보다 60% 높아" 2021.06.09
(파리=연합뉴스) 현혜란 특파원 = 인도에서 처음 확인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델타'의 전파력이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변이 바이러스 '알파'보다 전염..
"백인 남성은 지배자" 美 유명 사립학교 인종차별 교육 폭로 2021.06.08
미국의 한 유명 사립 초등학교가 "백인 남성은 지배자"라며 인종차별적인 교육을 시행해왔다는 폭로가 나와 논란이 되고 있다.9일 미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뉴저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