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교사, 학교 수업 재개 '12가지 문제점' 지적
거리 두기·마스크 착용 등 수업 재개 방안 비현실적
보스톤코리아  2020-07-03, 20:09:26 
미국의 각 주(州) 정부가 가을 학기부터 초·중등학교 수업 재개를 고려 중인 가운데 한 교사가 12가지 이유를 들어 현재 여건상 학교 문을 다시 여는 건 비현실적이라고 지적했다.

워싱턴포스트(WP)는 3일 뉴저지주 음악 교사 마크 웨버가 자신의 블로그에 올린 '학교 재개를 앞두고 고려해야 할 12가지 불편한 진실'이라는 글을 소개했다.

웨버는 이 글에서 "학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더 많은 재원을 확보하고, 교사들이 놀라울 정도의 창의성을 발휘한다고 하더라도 우리가 직면하게 될 불편한 진실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 사회적 거리 두기 ▲ 마스크 착용 ▲ 교실 환경 ▲ 스쿨버스 ▲ 임시 교사 확보 ▲ 방과 후 학생 관리 등 12가지 사유를 들어 현재의 학교 재개 계획이 비현실적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우선 좁은 교실과 복도 등 학교 환경과 한창 발달 과정에 있는 저학년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할 때 수업 현장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와 마스크 착용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아이들이 학교생활 내내 6피트 거리 두기와 마스크 착용을 지킬 것이라고 기대하기는 힘들다"며 "어른 교사 1명이 매일 매시간 아이들의 거리 두기 등을 감시할 수도 없다"고 밝혔다.

그는 "교사는 별도의 사무실이 없고, 아이들이 숨 쉬고 만진 모든 공간에 함께 있어야 한다"며 "나이 든 교사도 있고, 학교 교사의 4분의 3이 여성인 상황에서 임신한 교사들이 일할 준비가 됐는지도 의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스쿨버스에서 거리 두기가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데다 거리 두기를 위해 버스 탑승 인원을 줄인다면 운행 횟수를 늘려야 하는데 이를 위한 재원 확보 방안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직장에 출근한 학부모들은 학교 수업이 끝난 후 아이들을 다른 보육 시설에 맡겨야 하는데 이에 대한 대책이 없다고 꼬집은 뒤 코로나19 유행 시기에 부족한 교원을 보충할 임시 교사 확보 방안도 난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jamin74@yna.co.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중소기업 급여보호 2차 PPP 대출 확실시, 문제는 누구에게 얼마만큼 2020.07.06
트럼프 대통령이 PPP연장안에 서명하면서 신청마감이 8월 8일로 연기됐다. 의회에서는 2차 PPP 대출관련 논의가 진행중인 가운데 양당 의원들 모두가 좀더 엄격한..
FDA 국장 코로나 99% 무해 트럼프 발언에 동의안해 2020.07.05
(워싱턴=연합뉴스) 임주영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속에 '99%는 무해하다'고 말한 것과 관련,..
뉴저지 교사, 학교 수업 재개 '12가지 문제점' 지적 2020.07.03
미국의 각 주(州) 정부가 가을 학기부터 초·중등학교 수업 재개를 고려 중인 가운데 한 교사가 12가지 이유를 들어 현재 여건상 학교 문을 다시 여는 건 비현실적..
뉴욕시, 코로나 우려에 식당 실내영업 재개 연기 2020.07.01
(뉴욕=연합뉴스) 이귀원 특파원 = 미국 뉴욕시가 당초 6일로 예정했던 식당 실내영업 재개를 연기했다.한때 최악을 기록했던 뉴욕주의 코로나바이러스(Corvid-1..
코로나 재확산에 미 경제활동 재개 속속 중단…16개주로 늘어 2020.06.30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면서 경제활동 재개를 중단한 주(州)가 16곳으로 늘었다고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