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서트 국토안보보좌관 돌연 사임, 볼턴이 요구해
보스톤코리아  2018-04-12, 20:45:26 
톰 보서트 미국 백악관 국토안보보좌관
톰 보서트 미국 백악관 국토안보보좌관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톰 보서트 미국 백악관 국토안보보좌관이 백악관을 떠난다.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이 공식 업무를 시작한 지 하루만이다.

10일 AFP통신에 따르면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위대한 이 나라의 안전과 안보에 헌신한 보서트 보좌관에 감사를 표한다"며 그의 퇴임 사실을 밝혔다.

이어 "보서트 보좌관은 테러리스트의 위협과 사이버 안보, 예상치 못한 자연 재해로부터 조국을 지키기 위한 백악관의 노력을 이끌었다"며 "대통령은 그의 애국적 봉사에 감사하며 그가 행복하길 빈다"고 덧붙였다. 

샌더스 대변인은 보서트 보좌관이 정확히 언제 백악관을 떠날 예정인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슈퍼 매파' 볼턴 전 유엔대사가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으로 취임한 지 하루만에 보서트 보좌관의 사임 발표가 이뤄졌다는 사실을 미 언론은 일제히 부각했다.

블룸버그는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의 발언을 인용, 보서트 보좌관의 사임이 볼턴 보좌관의 요청에 따라 이뤄졌다고 보도했다. 일각에서는 볼턴 보좌관이 자신의 입지를 확고하게 다지기 위해 또 다른 국토안보보좌관들을 밀어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비지니스인사이더는 전했다.          

seunghee@news1.kr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생산량 2위 양계장서 살모넬라균달걀 2억개 리콜 2018.04.19
노스캐롤라이나 주의 한 양계장이 살모넬라균에 오염돼 이곳에서 생산된 달걀 2억개 이상이 리콜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15일 워싱턴포스트(WP) 등 언론에 따르면 미..
라이언 의장, 중간선거 불출마 1월 은퇴…공화 빨간불 2018.04.12
공화당 차기 대선주자로 꼽히는 폴 라이언 하원의장이 내년 1월 임기를 끝으로 은퇴하겠다고 밝혔다.11일 라이언 의장의 대변인인 브렌단 벅은 이날 성명을 통해 "...
보서트 국토안보보좌관 돌연 사임, 볼턴이 요구해 2018.04.12
톰 보서트 미국 백악관 국토안보보좌관이 백악관을 떠난다.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보좌관이 공식 업무를 시작한 지 하루만이다.10일 AFP통신에 따르..
미·러, 시리아 미사일 설전 군사개입 우려 커져 2018.04.1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시리아 미사일 대응 위협을 두고 미국과 러시아의 설전이 가열되고 있다. 백악관이 시리아에서 발생한 화학무기 공격의 책임을 시리아와 러..
뮬러 특검 지킨다. 민주·공화 초당적 법안 마련 2018.04.12
'러시아 스캔들'을 수사하고 있는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를 겨냥한 백악관의 해임 위협이 계속되는 가운데 미 상원의원들이 이를 가로막기 위한 법안을 발의했다.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