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주 의원들 교통 요금 인상 연기 요청
MBTA 이사회서 평균 5.8% 인상 승인
오는 7월 1일부터 인상된 요금 적용
보스톤코리아  2019-04-11, 20:32:04 
30명의 주 의원들이 MBTA 요금 인상을 토빈 브릿지 공사가 끝난 이후로 미뤄 줄 것을 요청했다
30명의 주 의원들이 MBTA 요금 인상을 토빈 브릿지 공사가 끝난 이후로 미뤄 줄 것을 요청했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매사추세츠 주 의원들이 교통부에 대중 교통 요금 인상을 연기해 줄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30명의 주 의원들은 예정되어 있는 MBTA 요금 인상을 토빈 브릿지 공사가 끝난 이후로 미뤄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에섹스와 미들섹스 카운티의 주 상원과 하원 의원들은 교통부에 전한 서한에서 “요금 인상은 현재 대중 교통 상황과 이용자들에게 미칠 영향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며 “이중 부담(토빈 브릿지 공사와 요금 인상)으로 인해 매사추세츠 북동부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더 길어진 출퇴근 시간과 더 비싸진 대중 교통으로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MBTA의 재정 통제 이사회는 지난 8일, 요금 인상안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오는 7월 1일부터 대중 교통 요금은 평균 5.8%가 인상된다. 이번 MBTA 요금 인상으로 약 3천만 달러의 추가 수입이 예상 되며, 추가 수입은 만성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MBTA의 적자를 줄이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MBTA에서 이사회에 요청했던 요금 인상안은 평균 6.3% 인상이었다. 그러나 재정 통제 이사회는 MBTA의 요구보다 낮은 수준의 인상안을 승인했다.

MBTA는 최초 요금 인상안 발표 이후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몇 차례 공청회를 개최했다. 많은 주민들과 정치인들이 공청회에 참여했다. 공청회에 참여한 사람들은 MBTA의 서비스는 나아지지 않았는데 요금만을 인상하려 한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매사추세츠 주 의회 의원들의 서한이 전달된 이후 MBTA는 대변인 성명을 통해 “인상안은 이번 주에 승인되었다. 요금 인상안은 다음 회계연도, 즉 7월 1일부터 적용될 것이다”라고만 밝혔다. MBTA는 요금 인상과 관련하여 어떤 변경이 있을 지에 대해서는 논평을 거부했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마라톤, 2초차 막판 역전 드라마 2019.04.15
2019년 보스톤마라톤 마라톤은 짜릿한 막판 역전승으로 귀결됐다. 지난해 같은 이변이 일어나지 않았지만 최종 2마일구간을 남겨두고도 뚜렷한 선두주자가 없이 혼전을..
워렌 의원 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율 3위 2019.04.11
일찌감치 2020년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엘리자베스 워렌 연방 상원 의원이 아직 매사추세츠 주에서조차 큰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워렌 의..
마리화나 아이스크림 제조 허가 2019.04.11
매사추세츠 서부에 위치한 프래밍험에서 마리화나 성분이 들어간 아이스크림의 제조를 허가했다. 홍콩과 시카고에서 성공한 쉐프 데이빗 유세프자데흐가 운영하는 아이스 크..
MA주 의원들 교통 요금 인상 연기 요청 2019.04.11
매사추세츠 주 의원들이 교통부에 대중 교통 요금 인상을 연기해 줄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30명의 주 의원들은 예정되어 있는 MBTA 요금 인상을 토빈 브릿지 공..
1회용 비닐 봉지 금지 법안 추진 중 2019.04.04
매사추세츠 주 의회에서 1회용 비닐 봉지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 중이다. 이미 매사추세츠 주의 일부 타운이나 시에서 자체적으로 비닐 봉지 사용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