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소에서 카드 정보 훔치는 장치 발견
스프링필드 주유소에서 발견돼
카드 정보와 비밀 번호 등 읽어
보스톤코리아  2018-07-12, 20:31:11 
크레딧 카드 정보를 몰래 읽을 수 있는 블루투스 디바이스가 설치되어 있던 주유소의 위치
크레딧 카드 정보를 몰래 읽을 수 있는 블루투스 디바이스가 설치되어 있던 주유소의 위치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크레딧 카드 정보를 읽을 수 있는 블루투스 디바이스가 주유소의 개스 펌프 안에서 발견되었다. 스프링필드 경찰서는 지난 9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공개하였다.

스프링필드 경찰서에 따르면 블루투스 디바이스는 이스트 스트릿에 위치한 디비 마트(DB Mart) 주유소의 3번 개스 펌프 안에 설치되어 있었다. 블루투스를 통해 크레딧 카드의 정보를 훔치는 장치이기 때문에 밖에서는 전혀 보이지 않고, 이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었다고 하더라도 이상한 점은 전혀 느끼지 못할 것이라고 스프링필드 경찰은 설명했다.

스프링필드 주민인 새런 가너는 “난 항상 여기에 와서 주유를 한다. 올 때마다 카드를 이용하는데, 다른 누군가가 내 돈을 훔쳐갈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소름 끼친다”라고 말했다.

개스 펌프 안에 설치되어 있던 블루투스 디바이스는 크레딧 카드나 데빗 카드로 결재시 카드의 정보와 비밀 번호를 무선으로 읽어 들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장치였다.

스프링필드 시에서 7월 2일 오전에 이 주유소를 인스펙션했기 때문에 블루투스 디바이스는 인스펙션 날짜 이후에 설치된 것으로 보인다. 스프링필드 경찰서는 7월 2일 오전 10시부터 7월 9일 오전 11시 사이에 이 주유소를 이용한 사람은 크레딧 카드 이용 내역을 확인해보고 문제가 없는지 점검할 것을 당부했다.

개스 펌프 안에 설치되어 있던 블루투스 디바이스는 발견 즉시 경찰에 의해 제거되었다. 현재까지 이 장치와 관련한 피해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이 주유소를 이용한 사람 중에 크레딧 카드와 관련해 의심가는 부분이 있는 사람은 스프링필드 경찰서 형사부(413- 735-1528, 413-735-1529)에 연락을 해서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라도 투표 가능성 2018.07.12
합법적으로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보스토니안이라면 비록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더라도 투표를 할 수 있을지 모른다. 보스톤 시의회는 미국 시민권자가 아닌 보스톤 주민에..
8월 11, 12일 세일즈 택스 면제 2018.07.12
매사추세츠 주민들이 올해 여름에는 3년만에 세일즈 택스 할러데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매사추세츠 하원 의회에서 올해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2,50..
주유소에서 카드 정보 훔치는 장치 발견 2018.07.12
크레딧 카드 정보를 읽을 수 있는 블루투스 디바이스가 주유소의 개스 펌프 안에서 발견되었다. 스프링필드 경찰서는 지난 9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레스토랑 카운터 시스템 스타트업 토스트, 빌리언달러 2018.07.12
보스톤 소재 테크놀로지 회사 토스트(Toast, Inc.)가 빌리언달러 스타트업 계열에 진입했다. 토스토는 로우 프라이스의 벤처캐피탈회사로부터 1억1천5백만불($..
보스톤 주정차위반 과태료 7월부터 대폭 인상 2018.07.10
차를 타고 보스톤시를 방문할 경우 도로표지판을 세심하게 관찰하는 등 주차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보스톤 시내 주정차 과태료가 지난 7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