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정부지원금, 부양수표 등 세금보고시 알아둘 것
보스톤코리아  2021-01-25, 23:10:14 
(보스톤=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지난해 3월 이래 많은 사람들과 사업체들은 정부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 지원금을 받았다. 이 같은 지원금으로 인해 미 경제는 완전히 파탄 상태로 접어들지 않고 비교적 잘 견뎌내 왔다. 이제 새로운 세금보고 시즌을 맞아 이 같은 지원금에 대해 좀 더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할 때가 왔다. 

▶부양수표는 세금을 내야하는 소득인가?
A. 아니다. 부양수표로 받은 체크는 소득으로 구분되지 않는다. 연방정부가 지원한 금액은 세금 크레딧이다. 이 금액은 과세소득에서 제외된다. 

▶부양수표에서 세금과 관련 알아야 할 것이 있는가?
소득이 높아서 전액 부양수표를 받지 못했거나 전혀 받지 못했으나 2020년 소득이 감소한 경우 2020 세금 보고시 경기회복리베이트크레딧(recovery rebate credit)을 받을 수 있다. 

소득의 한도에 따라 전액을 크레딧으로 받을 수도 전혀 받지 못할 수도 있다. 그 중간의 경우 소득의 크기에 따라 점차 크레딧이 줄어든다. 

▶실업급여 혜택은 세금을 내야 하는가?
그렇다. 실업급여는 연방 및 주정부의 세금부과 소득으로 고려된다. 실업급여는 그러나 소셜시큐리티 세금이나 메디케어 세금부과 대상으로 간주되지 않는다. 실업급여를 관리하는 주정부는 실업급여를 제공시 세금 원천징수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원천징수를 선택하지 않고 전액을 지급 받았던 경우 거액의 세금을 부담해야 한다. 

▶추가 실업급여 혜택 $600과 $300도 과세 대상인가?
그렇다. 추가 실업급여 혜택도 과세 대상이다. 올해 초 정부 급여를 나타내는 1099-G양식을 받게 되면 이를 활용해 세금보고에 포함시켜 자신의 세율에 따라 정확한 세금 금액을 부담하면 된다. 

▶사업체의 급여보호프로그램(PPP)는 세금부과 대상인가?
PPP는 100% 탕감이 가능하다. 대출한 사업체는 급여나 유틸리티 렌트 비 등에 금액을 사용한 이상 대출금액을 갚지 않아도 된다. 일반적으로 그랜트는 세금을 내야 하지만 이는 세금부과 대상이 아니다. 

▶사업주들은 대출금액의 지출한 내역에 대해 비용으로 감면받을 수 있나?
당초 정부는 PPP로 지출한 렌트와 모기지 이자 등에 대해 감면이 불가능하다고 했으나 지난해 말 법안을 통해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20년 말까지 대출금액 탕감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어떻게 되나?
대출 금액은 여전히 비과세 대상으로 남아 있다. 사업체들은 대출금액을 사용한 후 10개월 후에 탕감을 신청할 수 있다. 

▶ 개인기업(sole proprietorships)이나 자영업자(independent contractors, and the self-employed) 등은 어떤가?
PPP에 관련해서 다른 사업체들과 동일한 법칙이 적용된다.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리모트 또는 하이브리드 학생 둔 부모 실직율 높아 2021.01.28
온라인 수업 또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수업을 진행하는 자녀를 둔 부모는 풀타임으로 근무하는 경우가 소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팬데믹으로 인한 대면수업 중단이 직장에..
75세 이상 27일부터 백신 예약 시작, 몇분만에 완료 2021.01.27
75세 이상의 매사추세츠 주 거주 시니어들은 27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하며 다음 주 월요일인 2월 1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고 주정부가 발표했..
코로나 정부지원금, 부양수표 등 세금보고시 알아둘 것 2021.01.25
지난해 3월 이래 많은 사람들과 사업체들은 정부로부터 코로나바이러스 지원금을 받았다. 이 같은 지원금으로 인해 미 경제는 완전히 파탄 상태로 접어들지 않고 비교적..
IRS 세금보고 2월 12일로 2주 연기해 접수 2021.01.25
2019년 세금보고를 아직도 모두 처리하지 못한 국세청(IRS)이 올해 세금보고 접수를 2주 연기된 2월 12일부터 시작한다. 예년의 경우 1월 말부터 개인 세금..
첫날 7개항 이민정책 행정명령, 이민자들 안도 한숨 2021.01.21
12월 말께 한 한인은 헬스커넥터를 통해 받고 있던 건강보험 헬스넷플랜을 중단했다. 이것이 퍼블릭차지(Public Charge)에 해당돼 시민권을 받지 못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