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사추세츠 서부 한인회 애머스트 한국학교 방문
보스톤코리아  2019-07-11, 19:40:36 
매사추세츠 서부 한인회가 애머스트 한국학교를 방문 상호협력을 위한 논의를 가졌다. 서천 회장, 김두성 본부장, 박철 교장, 허훈 한국학교운영회 회장
매사추세츠 서부 한인회가 애머스트 한국학교를 방문 상호협력을 위한 논의를 가졌다. 서천 회장, 김두성 본부장, 박철 교장, 허훈 한국학교운영회 회장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매사추세츠 서부 한인회 임원단들이 애머스트에 위치한 애머스트 한국학교를 방문해 박철 교장 및 한국 운영회 회장과 환담했다. 

매사추세츠 서부 한인회 서천 회장과 김두성 본부장은 5월 한국학교를 찾아가 학교 전체를 둘러보고 발전방향에 대해 장시간 토론했다. 이 자리에는 학교측에서 박철 교장과 운영회 허훈 회장이 함께 참석했다.  

박철 교장은 한국학교 연혁과 커리큘럼 등에 대해 설명했다. 2014년에 비영리 단체로 설립된 이 학교에는 60명이 넘는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유아 반부터 초등 전 과정과 중등 2-3학년(11학년)까지 반편성 되어 한국어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 예절 등 한국의 우수성을 배우고 있다. 

현재, 약 15명의 교사들이 담임을 맡아 무급 봉사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학교는 20개가 넘는 교실과 실내 GYM(운동장)까지 갖추고 있다. 

서천 회장은 “오래된 성(Castle)처럼 운치 있고 아름다운 학교였다.”며 “먼 이역의 땅에서 자라지만 대한민국의 역사와 정체성을 잊지 않고 예를 배우며 자라는 아이들을 보며 아이들은 우리 어른들의 미래이자 희망이란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서 회장은 또 “한인회의 출범 취지도 설명하며 두 단체가 상생할 수 있는 아주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미노인회 캐비지 아일랜드 클램베이크 나들이 2019.07.11
보스톤 한미노인회는 메인 부스베이 항(Boothbay Harbor)에 위치한 캐비지 아일랜드를 방문해 해산물을 구워먹는 캐비지 아일랜드 클램베이크 나들이를 6월..
총영사관 모의 재외선거로 내년 총선 대비 2019.07.11
보스톤 총영사관이 내년 4월 실시될 한국 총선 재외국민선거를 대비한 모의 재외선거를 8일 가졌다. 재외 투표소의 운영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한국으로부터 방문한 선관..
매사추세츠 서부 한인회 애머스트 한국학교 방문 2019.07.11
매사추세츠 서부 한인회 임원단들이 애머스트에 위치한 애머스트 한국학교를 방문해 박철 교장 및 한국 운영회 회장과 환담했다. 매사추세츠 서부 한인회 서천 회장과 김..
캘리포니아주, 불법이민자 건강보험 법안 승인…미국내 최초 2019.07.11
캘리포니아주가 미국내 처음으로 불법 이민자에게 건강보험을 제공한다. 캘리포니아 개빈 뉴섬 주지사는 불법 이민자에게도 건강보험 혜택을 제공하는 법안에 9일 서명했다..
찰흙으로 빚는 마음의 기하학 세계적 거장 김수자 작가의 피바디 미술관 전시 2019.07.11
보따리 작업으로 세계적 거장의 반열에 오른 김수자 작가의 전시가 피바디 미술관에서 열린다. 담고자 하는 물건에 따라 유연하게 반응하는 보따리의 미학을 통해 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