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핫이슈
미국
뉴잉글랜드
한인
칼럼
교육,유학
비즈니스
사회,문화
연예,스포츠
인터뷰
오피니언
화제,황당
ENGLISH
학생칼럼
iReporter
보스톤여행
날씨
포토뉴스
동영상 뉴스
칼럼니스트
지면 보기
  뉴스전체기사
온 가족을 위한 보스톤 미술관 음력 설날 축제
무료 입장 및 한국 중국 베트남 문화 행사 진행
보스톤코리아  2018-01-18, 21:22:36   
작년 한국 설날 시연에서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3회에 걸쳐 세배 시범(Saebae Demonstration)을 보여 많은 방문객의 눈길을 끌었다
작년 한국 설날 시연에서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3회에 걸쳐 세배 시범(Saebae Demonstration)을 보여 많은 방문객의 눈길을 끌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 미술관(MFA)이 주최하는 음력 설날 축제(Lunar New Year Celebration)가 2월  1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술관 내의 여러 장소에서 열린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해마다 방문자가 늘어 작년에는 약 9,700명이 축제에 참여하였다.

보스톤의 관광 명소이자 미국 내에서 다섯 번째로 규모가 큰 미술관인 보스톤미술관에서 열리는 설날축제 한국 프로그램으로는 해마다 방문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는 세배 시범 및 한복 입어보기 순서가 한미예술협회와 뉴잉글랜드한국학교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렉싱턴에 거주하는 교민 안길남, 김동희씨 부부와 뉴잉글랜드한국학교의 김희현, 김진아 교사의 가족들이 세배 시범을 보이며, 여러 해 동안 세배 시범에 참여했던 황해나 학생이 사회를 맡을 예정이다. 시범은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3시에 각각 열린다. 

보스톤 총영사관의 후원으로 뉴저지 소재 정혜선 한국전통무용단 초청 공연도 오후 2시45분과 오후 4시 두차례에 걸쳐 열린다. 30여 명의 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이 무용단은 부채춤과 장구춤 등의 전통 무용을 약 30분 동안 공연하게 된다. 정혜선 무용단은 뉴욕과 뉴저지에서 매년 30회 이상의 크고 작은 공연을 통해 한국 예술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으며, 연방정부 공연, FBI 초청공연, 어린이 예술제 등에 참여한 바 있다.

그 외의 특별 행사로는 중국 문화단체가 선보이는 여성무용단의 화려한 사자춤과 쿵후 시범, 그리고 베트남 문화단체가 준비하는 종이접기가 진행된다. 보스톤 미술관 전체가 개방되므로, 방문객들은 설날 행사에 참여할 뿐 아니라 일반 전시관도 자유롭게 모두 관람할 수 있다. 입장 시 무료 티켓을 발부 받아야 하기 때문에 대기 시간을 줄이려면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내용은 www.mfa.org의 스페셜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H-1B 법률 칼럼 시리즈] 2018년도 H-1B를 대비하여 고용주들께서 고려해야할 유의사항 2018.01.22
안녕하세요 송동호 종합로펌 이민팀입니다. 2017년도 한 해는 미국인 노동자 우선주의를 기조로 한 새로운 행정부 출범에 따라 취업 비자와 영주권 전 분야에 걸쳐..
사랑의 매인가 폭력의 합리화인가 2018.01.18
한인 K씨는 전화 건너편 아내의 갑작스런 울음에 당황했다. 보스톤 북쪽 한 타운에 거주하는 K 씨의 아내는 학교 선생님의 호출을 받아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다. 초..
온 가족을 위한 보스톤 미술관 음력 설날 축제 2018.01.18
보스톤 미술관(MFA)이 주최하는 음력 설날 축제(Lunar New Year Celebration)가 2월 10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미술관 내의..
유길준 등 한인 이민 흔적 찾기 프로젝트 인턴 구합니다 2018.01.18
보스톤코리아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후원으로 유길준, 이승만, 황태자 이구 등 한인 이민 흔적 찾기 취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할 고등학교, 대학생..
신년 만찬에서 오찬으로 바꾼 이유 알고보니 2018.01.18
작지만 정감있는 신년파티로 유명하던 뉴햄프셔 한인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신년하례를 오찬 행사로 진행한다. 뉴햄프셔 한인회는 2월 10일 토요일 오전 11시 키..
프리미엄 광고
온바오닷컴
남미로닷컴
보스톤코리아
플로리다 한겨레저널
코리아포스트
주간미시간
코리안위클리
오지리닷컴
코리아나뉴스
마닐라서울
파리지성
코리아포스트
e스페인
니하오홍콩
상하이저널
오케이미디어
코리안센터
회사소개  |  광고안내  |  서비스/광고문의  |  업체등록  |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결제방법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