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헬스, 내년부터 의료보험사 변경 불가능
보스톤코리아  2016-09-15, 22:36:33 
매스헬스 MCO플랜의 가입자는 내년부터 보험플랜 변경이 불가능해진다. 임신 계획이 있는 해당보험 플랜 가입자는 반드시 현재 가입하고 있는 플랜이 브리검 앤 위민스 같은 주요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예를 들어 텁스 헬스플랜은 브리검에서 받지 않는다
매스헬스 MCO플랜의 가입자는 내년부터 보험플랜 변경이 불가능해진다. 임신 계획이 있는 해당보험 플랜 가입자는 반드시 현재 가입하고 있는 플랜이 브리검 앤 위민스 같은 주요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예를 들어 텁스 헬스플랜은 브리검에서 받지 않는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장명술 기자 ­= 의료 보험가입자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보험 플랜을 바꿀 수 있었던 매스헬스 의료보험이 내년 1월부터는 최소한 1년간 선택한 의료보험플랜을 변경할 수 없게 된다. 이는 오바마케어 가입자들과 동일하게 바뀌는 것이다.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 의료보험인 메디케이드(Medicaid)의 매사추세츠 버전인 매스헬스MCO(MassHealth Managed Care Organization) 플랜에 가입하고 있는 한인들은 오는 10월 1일부터 3개월간 주어지는 보험플랜 선택 기간동한 현재의 의료보험 플랜을 그대로 유지하거나 새로운 플랜을 선택해야 한다. 

매스헬스 MCO플랜은 보스톤메디컬센터 헬스넷(Boston Medical Center HealthNet Plan), 네이버후드헬스(Neighborhood Health Plan), 헬스뉴잉글랜드(Health New England), 팔론커뮤니티헬스(Fallon Community Health Plan), 텁스헬스(Tufts Health Plan), 그리고 셀티케어헬스(CeltiCare Health) 플랜을 말한다. 

매스헬스를 통해 위에서 밝힌 핼스플랜 중의 하나에 가입한 한인이라면 이번 변경기간동안 위의 보험 중의 하나를 선택하면 내년 한 해 동안은 변경이 불가능하게 된다. 이는 보험 플랜의 변경을 의미하며 위의 플랜에 가입하고 있는 한인들은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자신의 1차 진료의(Primary Care Doctor)를 변경할수 있다. 

현재의 보험 플랜에 만족하는 한인들의 경우 굳이 다른 행동을 취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변경을 원하는 한인들은 위의 플랜들을 매스헬스 웹사이트(www.mass.gov/masshealth/)에서 충분히 검토한 후 바꿀 수 있다. 

특히 보험 플랜을 바꾸는 경우, 새로 선택한 보험이 자신이 원하고 자주 이용하는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MGH(Mass General Hospital)을 이용하길 원하다면 위의 보험플랜중 이 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험으로 변경해야 한다.

따라서 보험 변경을 원하는 한인들은 전문가들에게 이를 상담해 보고 향후 가족 계획 등에 맞게 선택해야 한다.                           

editor@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대학 진학을 위한 GPS : 스탠퍼드” 2016.09.19
캘리포니아의 전략적 요충지에 자리 잡은 스탠퍼드는 올해에도 지원자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특히 태평양을 바로 건너 아시아에서 지원하는 학생들을 많이 끌어 들였다..
송동호 로펌 법률 칼럼 - [형법] 가격표를 바꾼 것도 절도죄랍니다 2016.09.19
안녕하세요 송동호 종합로펌입니다.  일이 이상하게 돌아갈 때가 있습니다. 최근 저희 로펌을 찾은 A씨의 상황이 그랬습니다. A씨는 한국계 회사를 다니는..
김치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한가위 김치축제 [1] 2016.09.16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한국의 김치제조회사 옥이 김치 고춧가루가 추석을 맞아 한국산 김치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옥이 김치는 9월 17 토..
매스헬스, 내년부터 의료보험사 변경 불가능 2016.09.15
저소득의료보험 변경기간 10월 1일부터 90일간. 오바마케어와 유사 내년 1월부터 10월까지 특정 사유없이 변경 불가. 꼼꼼한 선택 필요
보스톤 새내기 학생들이 실수하기 쉬운 것들 2016.09.1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김시훈 기자 =한인 유학생들은 새로운 환경에서의 이제껏 겪어보지 못한 문제에 크게 당황하는 사례가 많다. 보스톤 대학의 학생 담당 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