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정지' 샤라포바,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입학
보스톤코리아  2016-06-30, 21:28:26 
여자 프로 테니스 선수인 마리아 샤라포바
여자 프로 테니스 선수인 마리아 샤라포바
(보스톤 = 보스톤 코리아) 김시훈 기자 = 금지약물 복용 혐의로 2년간의 선수 자격정지 징계를 받은 러시아의 여자 테니스 스타 마리아 샤라포바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 입학했다. 

샤라포바는 자신의 트위터에 사진 한 장을 올리며 자신의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입학을 전했다.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지만, 하버드야! 수업이 빨리 시작했으면 좋겠다”는 게시물을 올렸다. 함께 올라온 사진에서 그는 흰 셔츠에 검은 반바지를 입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간판을 가리키며 활짝 웃고 있다.

샤라포바는 지난 10년간 여자 스포츠스타의 대표적인 인물로 자리매김해왔다. 역사상 가장 많은 돈을 번 여자 스포츠 스타인 그는 2005년부터 작년까지 11년 연속 이 부분 1위를 지켜왔다. 매년 6월 발표되는 포브스 집계 그는 2015년에 2,970만달러를 벌어들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그러나 올해 3월 호주 오픈에서 약물테스트에서 양성반응이 나온 뒤 세계테니스연맹은 그에게 선수 자격정지 2년의 중징계를 내렸다. 자격정지 기간은 오는 2018년 1월 25일까지로, 이에 샤라포바는 오는 8월 브라질에서 열리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자격정지 이후 각종 후원계약이 철회되었고, 유엔개발계획(UNDP) 친선대사 자격도 정지되는 등 수난을 겪고 있던 상황이었다.

러시아 현지 언론인 러시아 포커스에 따르면 샤라포바의 전공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현재 샤라포바는 2년의 자격정지 기간을 1년으로 줄이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itshunne@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보스톤 시 행정부 직원 금품 수수 혐의로 구속 2016.06.30
행사 허가 문제로 부당하게 압력 행사 몇 주 사이에 월시 행정부에서 2명 구속
MA주, 컴퓨터 교육 표준안 마련 2016.06.3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여름 방학을 만끽하고 있는 매사추세츠 주의 학생들이 올가을 학교에 돌아가게 되면 새로운 커리큘럼에 따라 컴퓨터 교육을..
브렉시트가 MA 주에 미칠 영향 2016.06.3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선경 기자 = "유럽연합에서 영국의 철수는 매사추세츠 경제 전체에 충격파를 보내고 있다고 생각한다." 매사추세츠 납세자 재단(Ma..
'자격정지' 샤라포바,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입학 2016.06.30
금지약물 복용으로 2년간 선수활동 금지 트위터로 갑자기 하버드 입학 소식 알려
슈퍼스타 가수 출동, 보스톤 독립기념일 콘서트 2016.06.30
1천불 호가하는 콘서트 무료로 볼 수 있는 기회 에스플라나드 독립기념일 축제 올해가 마지막일 수도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