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차량 이용자들 개솔린 SUV로 돌아서
보스톤코리아  2016-04-28, 23:06:17 
전기차를 타던 사람이 다시 전기차를 구입하는 비율은 상당히 낮다
전기차를 타던 사람이 다시 전기차를 구입하는 비율은 상당히 낮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최근 발표된 보고서가 전기차를 비롯한 친환경 차량 시장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자동차 리서치 회사인 에드먼즈(Edmunds.com)는 올해 1사분기에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들이 기존의 차를 팔고 새로 자동차를 구입할 때 단지 27.5%만이 다시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전기 자동차를 구입했다고 발표했다. 

전기 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사용했던 사람들 중 나머지 72.5%는 개솔린 차량으로 다시 돌아가고 있는 것이다. 특히 개솔린 차량 중에서도 SUV를 구입하는 비중이 높았다. 

이번에 발표된 보고서는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가 하락하고 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2015년에는 하이브리드와 전기 자동차 소유주의 38.5%가 다시 하이브리드나 전기 자동차를 구입했다. 

2016년 초에 전기 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소유하다가 새로 차량을 구입할 때 개솔린 SUV를 구입하는 비율은 33.8%로 나타났다. 다시 하이브리드나 전기 자동차를 구입하는 비율인 27.5%와 비교하여 높은 수치다. 

하이브리드 차량이 아닌 100% 전기로만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의 경우 소비자의 충성도는 극히 낮게 나타났다. 전기 자동차를 몰던 사람이 다시 전기 자동차를 구입하는 비율은 4.8%에 불과했다. 

그러나 에드먼즈의 애널리스트인 제시카 카드웰은 자동차 시장에서 친환경 차량은 여전히 경쟁력이 있다고 지적했다. 카드웰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전기 자동차에 대한 품질 때문에 이런 경향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친환경 차량은 보통 가장 최신 기술을 장착해 출시된다”며 “단지 낮은 유가 때문에 전통적인 개솔린 차량이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에드먼즈는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SUV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SUV 판매량은 지난 5년 사이에 22%가 증가했다. 그에 따라 자동차 시장 전반에 걸쳐 다른 차종에 대한 수요가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jsi@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한서혜, 보스톤 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첫 주역 맡아 2016.04.28
백조 오데트와 흑조 오딜 1인 2역 연기에 도전
위안부 뮤지컬, 한국인 후원자 대부분 철회 2016.04.28
뮤지컬 감독 김현준 씨 하버드 강연에서 밝혀
떠오르는 보스턴 인근의 주택 시장 TOP 10 [1] 2016.04.2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선경 기자 = 보스톤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주목을 받는 타운들이 있다. 보스톤 글로브 매거진(Boston..
친환경 차량 이용자들 개솔린 SUV로 돌아서 2016.04.28
전기차 이용자 4.8%만 다시 전기차 구입 미국 시장서 SUV 판매량 5년새 22% 증가
아마존, 락스버리 포함 보스톤 전지역 당일 배송 2016.04.28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세계 최대의 인터넷 쇼핑 회사인 아마존이 락스버리를 포함한 보스톤 전지역에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