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아이 스키레슨 이렇게 할 수 있다
보스톤코리아  2015-11-26, 17:50:2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의 겨울은 길다. 해도 일찍 지는데다 눈까지 많이 온다. 팔팔한 아이들이 마음껏 발산하는 놀이 공간과 시간이 부족할 수 밖에 없는데 마냥 집에만 잡아 둘 수 없다. 가장 좋은 것은 보스톤의 겨울에 어울리는 겨울 스포츠를 즐기게 하는 것이다. 

‘스포츠는 장비와 폼’이라는 우스개 소리를 결코 웃어넘길 수 없는 스포츠가 바로 스키 또는 스노보드다. 폼을 제대로 형성하기 위해서는 조기에 정확한 레슨을 통해서 배우게 하는 것이 최고다. 장비도 아이들 몸에 맞는 장비를 지속적으로 갖춰주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보스톤코리아는 보스톤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겨울스포츠 레슨과 장비 구입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스키 레슨 
보스톤 인근에서 스키레슨을 하기 위해서는 시즌에 앞서 계획을 잡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아이들의 주말 스키레슨을 원하는 경우 서둘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이번 보스톤코리아에서 스키레슨을 알아본 곳은 보스톤에서 차로 1시간내 거리에 있는 곳의 스키레슨이다. 아이들을 이보다 먼 거리에 있는 스키장으로 레슨을 보낸다는 것은 어른은 물론 아이들에게도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Nashoba Ski 리조트 레슨 
보스톤에서 서쪽으로 50분 가량 운전하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곳이 내쇼바 스키리조트이다. 내쇼바 스키리조트는 웨스트포드에 위치해 있어 보스톤 서북쪽 외곽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경우 약 30분 거리이기 때문에 유리하다. 프로그램은 웹사이트(www.skinashoba.com)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아이들 스키레슨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장비 렌탈을 포함하면 $90을 더하면 된다. 
79 Powers Road
Westford, MA 01886
(978) 692-3033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 
키즈 클럽 (3살 6주 레슨) $210.00
3살 짜리 아이에게 스키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레슨이다. 45분짜리인 이 프로그램은 게임과 액티비티를 통해서 눈위에서의 균형감과 움직이는 기술을 배우게 된다. 일주일에 한번씩 6주간 배운다. 반드시 어른 1명이 함께 참가해야 한다. 주말 프로그램은 이미 접수완료됐으며 월, 목, 금요일 예약은 아직 남아 있다. 

어린이 초급자구역 스키레슨(4살-6살, $160)
초등학교 입학전 연령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에게 기초적인 스키 기술을 배운다. 1시간의 그룹레슨으로 4주간 계속되며 반일 스키장 이용권도 주어진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정지 요령 및 회전 그리고 균형감에 대해 배운다. 
화요일과 주말 프로그램은 접수마감됐으며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프로그램이 현재 남아 있다. 

체어리프트 프로그램 
리프트를 타는 이 프로그램은 좀더 스키에 익숙한 스키어와 어린이들을 위한 것이다. 리프트를 타는 동안 반드시 스키를 탈 수 있는 어른과 함께 타야 한다. 이 프로그램은 성인들의 반일 이용권을 포함한다.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 
위크데이 오후 스키레슨(6주, K-12학년) $225.00
6주간의 프로그램은 초,중등학교(K-12) 초급자부터 중급자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이다. 기초적인 것부터 스키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 까지 배운다. 주중에 하루 1시간 6주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화,수,목, 금요일 각각 평일에 3-4번의 클래스가 있어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당일 등록을 원하는 경우 978-692-3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스노보드 레슨도 6주간의 프로그램으로 위의 내용과 동일하다. 다만 클래스는 화, 수, 목, 금요일 각각 평일에 3번의 클래스만 있다. 

월요일 오후 스키,스노보드 레슨(5주$180.00)
5주간의 이 프로그램은 ,중등학교(K-12) 초급자부터 중급자까지 아우르는 프로그램이다. 기초적인 것부터 스키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까지 배운다. 매주 월요일 1시간씩 5주 동안 배운다. 1월 4일부터 시작하며 월요일 3시, 4시 15분, 5시 30분 클래스가 있다. 

블루힐 스키리조트 레슨 
<폴라 클럽(Polar Cubs)>
이 클래스는 기본적인 기술을 배워서 첫번째 스키 트레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클래스로 선착순으로 등록을 받는다. 
반드시 2015년 12월 1일 시작을 기준으로 4세부터 6세 사이의 어린이만 등록할 수 있다. 이 나이대를 벗어나는 아이들은 등록이 불가능하다.  
아이들의 스키 능력을 심사해서 가장 초급인 레드, 정지 등을 배우는 기본급인 엘로우, 회전 등을 배우는 오렌지, 트레일을 타게 되는 그린 급으로 나누게 된다. 각 어린이들은 적절한 진전을 보일 때만 급이 상승되며 일정 정도 능력이 증대되는 경우 개인 레슨을 권하게 된다. 

이 레슨은 예약을 따로 받지 않으므로 빨리 가면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레슨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10시, 12시 오후 2시 프로그램이 있다. 가능하면 빨리 가서 스키스쿨 데스크에서 레슨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문의는 781.828.5070
레슨 시간은 75분이며 레슨 비용은 장비 렌트를 하지 않는 경우 $42이다. 장비 렌트를 포함하면 주중에는 $79, 주말에는 89이다. 

<2015-16 멀티위크 프로그램> 
 스노 퍼피 스키/스노보드(4-6세) 
가장 인기가 있는 이 프로그램은 유아들에게 스키의 기본부터 가르친다. 4-6세의 아이들이 대상이며 눈, 장비, 슬라이딩 등을 배우며 눈에서 즐기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처음 배우는 아이들부터 정지와 회전을 할 수 있는 아이들까지 이 프로그램에서 배울 수 있다. 
처음 또는 초급은 레드와 엘로우 반에 편성된다. 경험있는 초급과 기초과정은 오렌지와 그린에 편성된다.  
프로그램은 1월 8일과 2월 5일에 시작되며 주당 1번씩 3주간 계속된다. 각 세션은 초급 중급반이 있다. 금, 토, 일 중 10, 12시 오후 2시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비용은 레슨만 받을 경우 $179이며 렌탈까지 포함한 경우 $239이다. 현재 상당수 클래스가 접수 마감됐다. www.bluehillsboston.com의 e스토어에서 바로 예약가능하며 info@bluehillsboston.com 으로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초,중등학생을 위한 방학 캠프>­­ 
12월 크리스마스위크(7-15세)
오는 12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연속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3시 30분까지 열린다. 나이와 스키 실력에 따라 그룹으로 구분해서 열리며 점심을 싸오는 것도 좋다. 카페테리아에서 구입도 가능하다. 
비용은 레슨 $279, 레슨 +렌탈페키지 $349이다. 
2월 프레지던트 위크 (Ages 7-15)
2월 15일부터 20일까지5일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레슨 $339, 레슨 +렌탈페키지 $449이다. 

스키/ 장비 렌탈 
스키장에서 장비를 렌탈할 경우 적어도 30분 전에는 도착해야 클래스 참가가 용이하다. 이 같은 불편함이 없이 내 장비처럼 한 시즌동안 스키를 빌리는 겨울 시즌 렌트를 생각해 볼 수 있다.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은 매해 사이즈가 변하기 때문에 시즌 렌트가 제격이라 볼 수 있다. 시즌 렌트는 일반 스키샵 또는 스포츠 오소리티(Sports Authority) 등에서 할 수 있다. 일반 스키샵보다는 스포츠 오소리티가 좀더 저렴했다. 일반적으로 $70-$150 정도이다. 

스키복장 
가능하면 얇은 옷을 껴입는 것이 좋다. 겉옷은 방수가 되는 스키복 또는 스노보드복을 입어야 한다. 헬멧의 경우 스키장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지 않지만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장비점에서 구입해 쓰도록 습관을 들이는 게 좋다. 모든 레슨에 고글을 필수이므로 미리 구입해야 한다. 

스키냐 스노보드냐
어른들이 미리 예단할 필요없이 아이들의 기호와 선택을 존중하면 된다. 레슨 프로그램에서는 스노보드에서 스키로 또는 그 반대로 변경이 가능하므로 문의해서 변경해도 된다.          
hsb@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사고상해] Police Report (1) 2015.11.30
Song Law Firm의 법률칼럼
패츠 잇따른 주전 리시버 부상, 브롱코스전 해법은? 2015.11.30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정성일 기자 = 패트리어츠의 무패 행진에 가장 큰 걸림돌은 주전 선수들의 부상이다. 특히 쿼터백 탐 브래디의 패스를 받아줄 리시버들이..
본사 창립 10주년 기념식 100여 내외빈 찾아 축하 [1] 2015.11.26
보스톤코리아 창간 10주년 맞아 발자취 회고 사실 보도, 공정보도, 지역사회 언론 역할 다짐
내아이 스키레슨 이렇게 할 수 있다 2015.11.26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의 겨울은 길다. 해도 일찍 지는데다 눈까지 많이 온다. 팔팔한 아이들이 마음껏 발산하는 놀이 공간과 시간이 부족..
사이버먼데이 최고의 할인제품을 찾는 방법 2015.11.26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블랙 프라이데이가 점점 그 위력을 잃어가고 있다. 대부분의 업체들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1-2주 앞당겨 시작한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