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품은 뉴잉글랜드를 즐길 수 있는 단풍 가이드
보스톤코리아  2015-09-24, 21:50:4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태정 기자 = 어느새 9월도 중순을 훌쩍 넘어섰다. 여름을 보내기 아쉬운 마음에 가을이 성큼 다가와 있었음을 잠시 잊었던 것 같다. 뉴잉글랜드의 가을은 조금 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길고 지루한 겨울을 맞이하기 전, 따스한 햇살을 최대한 즐겨야 하는 시기인 동시에 바로 아름다운 단풍을 볼 수 있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도 아름답기로 유명한 뉴잉글랜드의 단풍. 가을이 다 가기 전 서두르자.

일단, 단풍 구경을 가기로 마음 먹었다면, 언제, 어디를 가야 할지를 정해야 한다. 단풍이 절정인 시기가 각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양키 폴리아지(Yankee Foliage)  (http://www.yankeefoliage.com/peak-foliage-forecast-map/)나 매사추세츠주의 단풍 트래커, 인스타폴리아지(http://www.massvacation.com/fall/) 등 언제, 어느 지역의   단풍이 절정일지 예상해 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으니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반드시 체크해 두자. 또한 현재의 단풍 상태는 어떤지도 볼 수 있다. 

지역별 단풍 가이드 

뉴잉글랜드의 여섯 스테이트 중 보스톤이 위치한 매사추세츠를 비롯하여 버몬트, 뉴햄프셔, 코네티컷이 특히 단풍으로 유명하다. 캐나다 국경과 맞닿아 있는 버몬트, 뉴햄프셔 북부가 9월 20일경부터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하면서 10월 중순경에는 매사추세츠, 커네티컷까지 단풍이 절정에 이른다. 

<버몬트> 
전원적인 풍경이 아름다운 버몬트. 끝없이 이어지는 나즈막한 언덕과 함께 단풍이 어우려져 탄성을 자아낸다. 버몬트의 단풍 코스로 가장 추천하는 곳은 바로 루트100(VT 100).  윌밍턴(Wilmington)에서 시작해 킬링턴 마운틴(Killington Mountain)을 거쳐 스토우(Stowe)에 이르는 고속도로로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로 항상 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버몬트의 유명한 스키장들이 이 고속도로를 따라 위치해 있어 ‘스키 매니아들의 고속도로’ 라고도 불린다. 

<뉴햄프셔>
화이트 마운틴 일대가 단풍으로 장관을 이루는데, 필수 드라이브 코스로 꼽히는 캔가매거스 하이웨이(Kancamagus Highway)는 뉴잉글랜드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또한 뉴잉글랜드 최고봉인 해발 6,288 피트의 마운트 워싱턴(Mount Washintong)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기차(www.thecog.com)도 추천한다.  우리에게는 몇 년 전 대한항공의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 광고에서 한효주가 탔었던 기차로도 알려져 있다. 콘웨이 시닉 레일로드(Conway Scenic Railroad) 또한 1920년대의 빈티지한 열차에서 단풍을 구경할 수 있어 인기다. 벨리 열차(Valley Train)로는 11마일로 왕복 55분이 걸리는 콘웨이 열차(Conway Excursion)와 21마일로 1시간 45분이 걸리는 바틀렛 열차(Bartlett Excursion)가 있다. 크로우포드 노치(Crawford Notch) 일대를 가로질러 달리는 노치 열차(Notch Train)를 타면 한 폭의 그림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일등석 티켓을 구입하면 3코스 식사도 제공된다.

뉴햄프셔 단풍 표시 지도. New Hampshire foliage 로 검색해 찾아 볼 수 있다
뉴햄프셔 단풍 표시 지도. New Hampshire foliage 로 검색해 찾아 볼 수 있다
 
<매사추세츠>
모학 트레일(Mohawk Trail)이라고도 불리는 노스 아담스(North Adams)의 동쪽 길 루트2(MA 2)는 커네티컷과 허드슨 계곡 사이를 지나기 위해 오래 전부터 사용 돼 왔던 길로 장관을 이룬다. 또한 Jacob’s Ladder Trail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루트20(MA 20) 또한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중 하나로 웨스트필드(Westfield)에서 러셀(Russell), 헌팅턴(Huntington), 체스터(Chester), 웨스트 벡켓(West Becket), 리(Lee)까지 이어지는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이다.  

<커네티컷> 
다른 주와 비교해 남쪽에 위치해 있어 10월 중순이 지나도 단풍을 즐길 수 있다. 2010년, 버몬트나 뉴햄프셔 타운들을 제치고 양키 매거진(Yankee Magazine)에서 뽑은 뉴잉글랜드 단풍이 아름다운 타운 1위로 선정된 켄트(Kent)가 위치한 리치필드 힐(Litchfield Hills) 지역은 아름다운 풍경뿐만 아니라, 애플 피킹이나 파머스 마켓 등으로도 유명하다.  

 ­htj@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반이민법 2015.09.28
오늘, 다시 읽는 미국사
베이커 주지사 '이번 겨울 준비 완료' 2015.09.24
작년 보다 더 많은 제설기 준비 레드라인 더 이상 문제 없을 것, 그러나 아직 노후한 그린라인에 대한 대책 없어 보스톤, 로렌스, 로웰, 스프링필드, 홀요크 5개..
보스톤이 처음인 사람들이 알아두면 좋은 6 가지 - 4 2015.09.24
병원 및 의료(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병원은 있지만 가지 못한다. 보스톤의 언어와 문화에 처음인 사람들이 겪을 수 있는 일이다. 더구..
가을 품은 뉴잉글랜드를 즐길 수 있는 단풍 가이드 2015.09.2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태정 기자 = 어느새 9월도 중순을 훌쩍 넘어섰다. 여름을 보내기 아쉬운 마음에 가을이 성큼 다가와 있었음을 잠시 잊었던 것 같다...
대학 주최, 무료로 즐기는 강연 및 콘서트 2015.09.24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한태정 기자 = 최고의 대학에서 주최하는 세미나부터 역사 깊은 콘서트홀에서의 공연까지,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배움의 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