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교 학생들의 독도자랑 "역사는 아름답다"
보스톤코리아  2015-05-25, 12:08:14 
지난 16일 열린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역사골든벨 행사 및 독도자랑대회 시상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6일 열린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역사골든벨 행사 및 독도자랑대회 시상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는 지난 16일 역사골든벨 본선행사 및 제 2회 독도자랑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한국의 역사를 잘 배우고 우리의 것을 잘 지켜나가자는 목적으로 기획된 이날 대회에는 지난 9일 열린 예선대회에 참가한 약 2백명의 학생 중 본선에 진출한 62명이 참석했다.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은 학교와 집에서 공부한 한국의 역사와 선진과학유산에 관한 해박한 지식을 마음껏 뽐내며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남일 교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개교 40주년 기념행사는 하나하나가 모두 학생들이 참여하고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만든 행사여서 더 큰 의미를 갖는다”며 “2세들이 우리나라의 역사를 잊지 않고 열심히 배워 다음 세대에까지 잘 전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회의 시상식 후에는 ‘독도는 우리 땅 삼행시 부문’에서 최종심사까지 동점을 얻어 공동 대상의 영예를 안은 김수경, 윤호원 학생의 작품 낭독 순서가 이어졌다. 모든 수상자들의 글은 학교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역사골든벨 최종 결선대회에서는 개인부문 최종 우승자로 이혜린(초급-백제2반), 정기려(중고급-조선반)이, 가족부문은 이세라 학생 가족이 대상을 차지했다.

엄성준 보스턴 총영사를 대신해 축사를 전한 이광석 교육영사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 상으로도 우리 땅이며 끊임없이 왜곡된 주장을 하는 일본에 잘 대응하기 위해 한인 2세들은 물론 학부모들도 독도에 대해 보다 더 잘 배우고 잘 알아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독도 삼행시와 역사골든벨 행사는 한국역사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경해 뉴잉글랜드 시민협회 회장은 “오랫동안 겪어 온 독도 이슈를 한인사회 뿐 아니라 미국사회에도 잘 알려서 제대로 교육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오는 6월 13일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학예발표회 및 졸업식이 열리며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9월 새학기 입학 및 교사 지원 문의는 남일 교장(508-523-5389 또는 ksneusa@veriz-on.net)을 통해 하면 된다.

삼행시 부문 공동 대상 수상작 (김수경, 8학년)
독도에 해가 뜨고 해가 진다. 눈이 오고 꽃이 핀다. 
우리 곁에 독도야 한결같아라.
억울함의 핏물이 퍼지고, 눈물을 쏟아도 우리 안에 슬픔, 강치야 슬퍼 말아라.
우리 곁에 잘 자란 우리 땅 독도야, 
걱정 말아라, 독도야, 한결같아라.
삼행시 부문 공동 대상 수상작 (윤호원, 8학년)
독도는 대한민국의 자존심!
우리가 지켜야 할 당당한 주권!
땅끝까지 동해의 보물을 지키자!

bostonkorean@hotmail.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맛있는 소풍, 공원에서 즐기는 숯불 바베큐 2015.05.2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유다인 기자 = 메모리얼 데이 주말을 앞두고 소풍을 계획하고 있다면 공원에서 즐기는 야외 숯불 바베큐를 추천한다. 드넓은 풀밭에서 뛰노..
퓨전국악과 부채춤 공연에 미국인 관중 함께 '덩실덩실' 2015.05.2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지난 16일 콩코드 소재 엄브렐라 예술관에서 열린 한국문화의 밤 콘서트에 300여명의 관객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
아프리카 고아 합창단, 감동 메시지 화음으로 2015.05.25
아프리카 전통 춤과 노래에 250여명 관객 박수갈채
한국학교 학생들의 독도자랑 "역사는 아름답다" 2015.05.25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제 2회 독도자랑대회 시상식 개최
보스톤 산악회 8차 정기산행 공지 2015.05.25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 산악회(회장 현정원)가 오는 23일 토요일 뉴햄프셔 소재 마운트 웰치 앤 딕키 루프(Mt. Welch&D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