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결승점 폭발물 거짓위협으로 밝혀져
보스톤코리아  2014-04-16, 12:10:49 
현장에서 체포된 용의자의 얼굴에 페인트 칠이 되어있다. 그는 행위예술을 한 것이라 주장하고 있다
현장에서 체포된 용의자의 얼굴에 페인트 칠이 되어있다. 그는 행위예술을 한 것이라 주장하고 있다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15일 보스톤 마라톤 결승지점에서 발견돼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경찰을 긴장케 했던 백팩은 폭발물이 아닌 가짜 위협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AP통신에 따르면 백팩을 사건현장에 두었던 케빈 에드슨(25)은 16일 보스톤 지방법원에 가짜 폭발물, 공갈협박, 범죄협박, 평화위협,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

15일 밤 7시께 검정 백팩을 발견한 경찰은 인근 보행자와 주민을 긴급 대피시키고 폭발물 해체작업을 벌였으며 백팩이 폭발물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두번째 백팩은 사진기자들이 대피시에 두고간 카메라 백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첫번째 백팩을 다른 폭발물로 폭파시켰다.

에디슨은 15일 맨발에 검은색 옷과 검은 모자, 검은 베일을 쓰고 보일스턴 스트리트를 걸으며 <보스톤스토롱>이라고 고함을 쳤으며 현장에서 경찰에게 체포됐다. 에디슨은 경찰에게 백팩에 지난해 범행에 사용됐던 폭발물과 같은 밥솥이 들어있다고 진술했었다.

행위예술가로 자처한 에디슨은 자신이 예술 행위를 한 것이라고 둘러댔다. 그러나 로컬 뉴스 WBZ이 동생의 말을 인용 보도한 것에 따르면 에디슨은 여러 해 동안 정신질환을 앓아왔었다.

그러나 이번 사건은 지난해 마라톤 참사 기념식이 끝난지 1시간만에 벌어진 사건이어서 경찰과 언론 그리고 주민들의 신경을 곤두세우는 기폭제가 됐다.

hsb@bostonkorea.com




ⓒ 보스톤코리아(http://www.bostonkore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견목록    [의견수 : 0]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BU ‘소리안’ K-POP 공연 2014.04.17
(보스톤 = 보스톤코리아) 편집부 = 보스톤대학(Boston University)의 음악동아리 ‘소리안’이 오는 20일 일요일 7시30분에 모스 오디토리움(Mor..
다른 메이저구장의 전광판 프로포즈는 얼마나 하나? 2014.04.16
[헤럴드경제 =한지숙 기자]30개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구단 야구의 전광판 프로포즈 가격은 천양지차, 서비스는 천차만별이다. 뉴욕메츠, 볼티모어 등..
펜웨이 야구장에서 전광판 프로포즈, 얼마나 될까? 2014.04.16
따뜻한 봄햇살과 함께 야구의 계절이 돌아왔다. 남녀모두 야구팬이라면 프러포즈 장소로는 야구장이 제격이다. 야구장에 함께 구경하러 갔는데 전광판에 “갑순씨 나와 결..
마라톤결승점 폭발물 거짓위협으로 밝혀져 2014.04.16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15일 보스톤 마라톤 결승지점에서 발견돼 주민들을 대피시키고 경찰을 긴장케 했던 백팩은 폭발물이 아닌 가짜 위협이었던 것으..
마라톤 결승지점 폭발물 발견, 인근 주민 긴급 대피 2014.04.15
검정 폭발물 백팩 발견 후 폭파시켜 (보스톤=보스톤코리아) 한새벽 기자 = 보스톤마라톤 폭파사건 1주년인 4월 15일 오후 7시 께 검정 백팩 2개가 마라톤 결승..